■ 우버
스마트폰을 활용한 모바일 차량예약 서비스 우버(Uber Technologies, Inc.)에서 기사를 모집하고 있다.
업체는 “개인 자가용이 있다면 쉽게 시작할 수 있으며, 본업 외 자투리 시간을 이용해 정해진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근무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며 “직장과 사무실이 따로 없으니 원하는 만큼, 원하는 곳에서 즐겁게 운전할 기사를 모집한다”고 전했다. 실제로 우버 운전자 중 60%는 파트타임으로 일하고 있다.
단, 우버 운전자는 가입만으로는 될 수 없다. DMV 기록, 성범죄 등 각종 범죄기록, 소셜시큐리티 등 회사 측에서 운전자의 이력과 배경을 꼼꼼히 조사한 후 허가를 내 준다.
우버 운전자는 시간대에 따라 챙길 수 있는 수입이 다르다. 고객 수요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요일과 시간별로 차별 요금제를 실시하고 있다. 수요가 많은 시간대(High Demand)에는 평상시 요금의 1.5~2배, 최고점을 찍는 시간대(Most Demand)에는 평상시 요금의 2~4배를 벌 수 있다. 다만, 개인별 능력과 운행시간에 따라 수익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고객 평점을 높게 유지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 만약 5점 만점의 고객 평점이 4.6 이하로 떨어지면 자격 정지를 받게 되니 친절한 서비스 제공에 항상 신경을 쓸 것.
우버는 ▲한 번의 터치로 GPS를 통해 손쉬운 픽업 요청 ▲연결된 차량의 정보와 운전자 정보 및 위치 확인이 용이해 높은 신뢰도를 얻고 있으며 ▲탑승지와 목적지 설정만 하면 바로 제공되는 요금 견적 ▲현금이 필요 없는 편리함 ▲동승자와의 간단한 요금 분할 ▲우버를 이용한 경험과 운전자에 대한 후기로 피드백이 가능해 전 세계 많은 소비자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운전자 지원율 또한 날이 갈수록 급증해 현재 전 세계 300개 도시에 걸쳐 100만명의 운전자를 확보하고 있다.
한편, 우버는 서비스 제공 차종과 탑승 인원 수, 가능한 서비스 종류에 따라 Uber X, Uber XL. Uber Plus, Uber Black, Uber SUV, Uber Lux, Uber Eats, Uber Pool 등으로 나뉜다. 자세한 서비스 및 채용 안내는 우버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얻을 수 있다.
t.uber.com/ktla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