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렌지 립 메이컵 연출법

2015-05-13 (수)
크게 작게
레드, 핑크 입술이 지겨워졌다면 오렌지 컬러에 눈길을 돌려보자. 몽환적인 매력의 오렌지 립이 당신을 SS 시즌 뷰티 트렌드세터로 만들어줄 것이다.


■ 브라운 음영 + 오렌지 립

여성스럽고 차분한 분위기의 메이컵을 완성하고 싶다면 브라운 음영 눈 화장에 오렌지 립을 연출해보자. 베이지 컬러 섀도를 눈두덩 전반에 칠한 뒤 그 위에 브라운 컬러 섀도를 덧칠해 깊고 은은해보이는 음영 메이컵을 완성시킨다.


아이라인은 짙은 브라운이나 초코 컬러, 블랙 컬러 등으로 또렷하게 그리되, 눈꼬리를 길게 빼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그래야 우아하고 세련된 느낌을 이어갈 수 있다. 언더라인 화장은 생략하거나 베이지 컬러 섀도를 눈동자 아래 부분부터 눈꼬리까지 옅게 칠하는 정도로 연출하면 된다.

입술에는 톤 다운된 오렌지 컬러 립스틱을 연출해 부드러운 무드의 아이 메이컵과 조화를 꾀한다. 이 때 립은 너무 매트하지 않게 연출해야 음영 메이컵과 잘 어울린다.

반면 너무 글로시하게 연출하면 음영 메이컵과 어울리지 않을 뿐만 아니라 부담스러워 보일 수 있으니 참고하자.


■ 오렌지 섀도 + 오렌지 립

발랄하고 도발적인 무드를 강조하고 싶은 경우에는 오렌지 컬러 섀도를 활용한다. 눈두덩에 밝은 오렌지 컬러 섀도를 얇게 칠한 뒤, 블랙 컬러 아이라이너로 눈매의 윤곽을 또렷하게 잡아주면 섹시한 분위기의 아이 메이컵이 완성된다. 이때 눈꼬리를 뒤로 뺀 뒤 위로 살짝 올려 캣츠 아이를 만들면 도도한 느낌을 더욱 부각시킬 수 있다.

립 컬러는 레드 빛이 감도는 비비드한 오렌지 컬러를 선택한다. 립 전체에 발색하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입술 안쪽을 진하게 발색하는 그라데이션으로 연출한다. 또한 오렌지 섀도를 연출했다면 치크메이컵은 아주 옅게 연출하거나 생략하는 것이 좋다. 치크를 조금만 진하게 표현해도 촌스러운 메이컵 룩이 돼 버리기 때문이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