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좋은 재료로 직접 만드는 정성

2012-12-19 (수)
크게 작게

▶ 추천 홈메이드 선물

▶ 신선한 크림과 버터로 헤이즐넛 스프레드 등… 연말 마음 전하기에 적당

직접 만든 음식 선물은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데 최고다. 복잡한 음식이 아니라 좋은 재료를 사용해서 간단하게 만들거나, 요리할 필요 없이 재료를 섞어 준비해도 좋은 선물이 된다. 리얼 심플이 제안하는 홈메이드 선물을 소개한다.

<홈메이드 헤이즐넛 스프레드>

신선한 크림과 좋은 버터를 사용해 직접 만든 헤이즐넛 스프레드는 시판용 제품과 비교도 할 수 없이 맛있고 신선하다.


▲재료-껍질 없는 헤이즐넛 수북히 2컵, 설탕 1/4컵, 세미스위트 초컬릿 1파운드, 버터 1/2컵(부드러운 상태), 헤비크림 1컵, 소금 3/4작은 술, 8온즈 크기의 병 4개

▲만들기
1. 오븐은 350도로 예열한다.
2. 헤이즐넛을 베이킹 시트에 펼쳐 놓고, 예열된 오븐에 넣어 진한 금갈색이 될 때까지 13-15분 정도 굽는다. 완전히 식힌다.
3. 식은 헤이즐넛을 푸드프로세서에 넣고 1분 정도 곱게 간다.
4. 초컬릿은 중탕해서 녹이고, 초컬릿이 다 녹으면 버터를 넣어 섞는다.
5. 4에 크림, 설탕, 소금, 헤이즐넛을 넣고 잘 섞는다.
6. 병에 옮겨 담고 완전히 식힌 다음 뚜껑을 닫는다.
7. 냉장보관하면 4주 정도까지 안전하게 먹을 수 있고, 상온에서는 4일까지 보관이 가능하다.

<뮬드 사이더 재료>

겨울에 잘 어울리는 뮬드 사이더나 와인을 만들 수 있도록 향신료를 면으로 만든 백에 넣어보면 럭셔리한 느낌이 물씬 풍기는 예쁜 선물을 만들 수 있다.

▲재료- 시나몬 스틱 12개, 팔각 6개, 홀 스파이스 베리(whole allspice berries), 정향 1큰 술, 가미 백(gami bag) 6개

▲만들기
1. 3개가 한 세트다. 종이에 ‘2쿼터의 애플사이더에 백 1개를 넣어 15분 끓이세요’라는 레서피 메모를 만든다.
2. 가미 백에 각각 시나몬 스틱 2개, 팔각 1개, 베리 조금, 정향 조금씩을 나눠 담는다.
3. 예쁘게 포장한다.

<코코넛 피칸 머핀 믹스>


▲재료-다목적 밀가루 1 1/2컵, 베이킹파우더 1 1/2작은 술, 설탕 1/2컵, 황설탕 1/4컵, 소금 1/2작은 술, 잘게 썬 말린 코코넛(shredded coconut) 2 2/3컵, 다진 피칸 3/컵

▲만들기
1. 보울에 밀가루, 베이킹파우더, 설탕, 소금을 넣고 잘 섞은 후 코코넛, 피칸을 넣는다.
2. 종이에 레서피 메모를 만든다. ‘오븐을 350도로 예열한 후, 달걀 큰 것 2개, 카놀라오일 3/4컵을 섞은 후 머핀 믹스에 섞는다. 12개들이 머핀팬에 반죽을 나눠담고 25-30분 정도 구우세요’


<이은영 객원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