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편안한 여행의 필수품, 여행가방 선택 요령

2012-12-07 (금)
크게 작게
옷과 세면도구, 카메라 등은 여행을 갈 때 꼭 챙겨야 할 것들이다. 그리고 이 모든 것들을 넣을 수 있는 적당한 크기의 가방은 편안한 여행의 필수품이다. 그러나 막상 여행을 떠나려면 어떤 가방을 메고 가야 할지 고민스럽기만 하다. 편안한 여행을 위해서는 어떤 여행가방을 선택해야 할까? 여성가방 샤핑몰 푸치백이 제안하는 여행가방 선택 요령에서 그 해답을 찾아보자.

■ 가벼운 소재의 숄더백
이동 양을 고려해 가벼운 무게의 가방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여성가방 샤핑몰 푸치백 MD는 “오래 들어도 팔이 아프지 않도록 어깨에 멜 수 있는 숄더백이 좋다”고 추천했다. 이어 “가죽도 소재에 따라 무게가 다르다”며 “가벼운 소재의 가죽의 패브릭 가방을 추천한다”고 조언했다.

■ 베이직한 디자인과 컬러
가방은 디자인이나 색상, 재질 등에 따라 어울리는 옷이 전부 다르다. 때문에 다양한 옷을 입어야 하는 여행길에는 무늬가 강하지 않고 장식이 거의 없는 디자인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컬러는 블랙이나 그레이, 카멜을 추천한다. 물론, 여행에 가져갈 옷과 매치해 스타일링을 체크해 보는 것은 필수다.


■ 훼손되지 않도록 조심 또 조심
여행 중에는 오랜 시간 이동하기 때문에 가방 관리에 소홀해져 가방이 망가질 수도 있다.

합성 가죽가방의 경우 표면이 벗겨지거나 구겨지는 것에 주의해야 하며 가죽가방은 얼룩이 지지 않도록 신경 써야 한다. 또 가방이 훼손될 경우를 대비해 A/S가 확실히 되는지 따져보고 구매하는 것도 현명한 방법이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