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Double-Leg Circle

2012-10-12 (금)
크게 작게

▶ 웰빙 필라테스

▶ <73> 내 몸이 좋아하는 재활체조

필라테스는 우리의 신체 중에서도 몸통 부분에 해당되는‘파워하우스’를 강화시키는 것을 가장 큰 목적으로 한다. 왜냐하면 이 파워하우스는 우리 활동의 모든 에너지가 시작되는 곳이며, 파워하우스가 중심이 잡혀야 우리 몸이 가장 균형 있고 올바른 자세를 취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몸의 유연성을 증가시키는 것은 물론이고 우리가 미처 느끼지 못했던 몸속 구석구석의 근육까지 구체적으로 단련시켜 운동효과도 탁월하다.

필라테스는 단지 일주일에 몇 번 하는 운동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여기서 배운 움직임을 평상시에 활용하여 더욱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 필라테스의 가장 매력적인 면일 것이다. 걸음을 걸을 때 어떻게 하면 가장 올바르게 걸을 수 있을까? 의자에 앉을 때의 자세는 어떨 때 가장 허리에 무리를 주지 않을까? 평상시에 목과 어깨, 등은 어떻게 펴는 것이 편안할까? 이렇게 우리 몸이 디자인된 대로 움직일수록 어딘가 불편하고 찌뿌둥했던 몸의 고통은 사라지고 동시에 외형도 저절로 예쁘고 아름다워진다.

*시작자세
등을 대고 누워서 폼롤러를 천골(sacrum) 아래에 놓고 양 다리를 필라테스 1번 자세로 위로 뻗고 엉덩이로부터 외회전시킨다. 골반이 밑에 끼도록 한다. 폼롤러 양쪽을 손으로 잡아 안정시킨다. 숨을 들이쉰다.


*숨을 내쉰다
다리를 몸의 두배 정도로 넓게 벌리고 아래로 회전시킨다. 이때 허벅지 안쪽을 함께 당긴다.

*숨을 들이쉰다
다리를 모아서 처음 자세로 들어올린다.


<이연경, 퍼포밍 아트 스튜디오> (213)814-9988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