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고구마떡 버무리

2012-10-10 (수)
크게 작게

▶ 이인애의 쉬운 요리

쿠킹 클래스에 참석하는 분들은 같이 요리를 배우고 식사를 하며 오랜 친구처럼 서로 우정을 나누기도 합니다.

좋은 일이 있으면 서로를 위해 직접 쿠키나 케익을 구워 오기도 하고 색다른 디저트를 준비해 와 클래스가 끝난 뒤에도 즐거운 시간을 함께 하기도 하지요.

그들이 직접 만들어온 것 중에 가장 인상적이었던 것은 고구마떡 버무리였습니다. 폭신하게 쪄낸 고구마떡 버무리는 부드럽고 달콤한 맛이 입안에서 살살 녹았습니다. 더욱이 아침부터 정성들여 만들어 예쁜 그릇에 담아 깔끔하게 포장해 온 모습에서는 세련된 멋까지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저 소박해 보였던 고구마떡 버무리는 만든 사람의 정성과 솜씨, 센스 등으로 한층 돋보이게 되었고 함께한 사람들은 더욱 즐거운 시간을 같이 할 수 있었습니다.

■ 이렇게 만드세요

▲재료
쌀가루 6컵, 물 1/2컵, 설탕 1/2컵, 소금 1/8~1/4t, 고구마 2개

▲만들기
(1) 따뜻한 물에 설탕과 소금을 넣어 녹인다.
(2) 고구마는 삶아서 깍둑썰기 한다.
(3) 쌀가루에 (1)을 넣어 두 손으로 비벼가며 섞는다. 이때 (2)의 고구마도 같이 섞는다.
(4) (3)을 김이 오른 찜기에 젖은 면보를 깔고 40여분 찐 후 5~10분간 뜸을 들인다.

- 쌀가루는 손으로 쥐어보았을 때 흩어지지 않고 뭉쳐지는 정도의 물 내린 쌀가루를 사용해야 합니다. 떡집에서 물 내린 쌀가루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 면보를 대신해 물에 적신 키친타월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클래스 문의: (714)510-1589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