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옐프 리뷰 700건 이상·별 4개 후회 안할‘브런치 레스토랑’

2012-10-10 (수)
크게 작게
모처럼의 친구와 만남에 좋은 장소 물색, 가보지 못한 식당이 궁금할 때, 트렌드를 파악하고 싶을 때 옐프(yelp.com)의 리뷰를 확인하는 것은 필수다.

시간을 투자해서 옐프를 들여다보면 유명한 이름만 듣고 식당을 찾았다가 맛없는 음식과 만족스럽지 않은 서비스에 돈을 지불해야 하는 기분 나쁜 경험은 더 이상 하지 않아도 된다. 먼저 경험해 본 많은 사람들의 의견을 가감 없이 들을 수 있어서 내가 원하는 스타일의 음식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식당을 실수 없이 찾아낼 수 있다.

브런치 카페의 클래식
알코브, 스윗츠로 유명


오개닉 사용 어스 카페
시금치·그린티 라테‘강추’

블루베리 리코타 팬케익
BLD에 가면 꼭 맛봐야

Blu Jam Cafe·Grub 등
LA의 명소로 자리잡아

많이 읽다보면 리뷰의 허와 실을 가려내는 감각도 길러지게 마련이지만, 옐프의 리뷰와 총 5개의 별의 의미가 대단히 믿을 만해서, 낯선 지역에 가더라도 검색으로 리뷰 200개 이상에 별 4개 이상의 식당을 골라 간다면 실패는 없다고 단정할 수 있을 정도다. 리뷰가 500개 이상에 별 4개 이상이라면 큰 사랑을 받으며 클래식의 명성을 이어가거나, 트렌드의 선두에 있는 식당 둘 중 하나다.

그러나 예외도 있다. 리뷰는 많으나 별이 3개 또는 3개 반의 식당이라면 트렌드를 쫓아 급작스러운 인기는 얻었으나 음식이나 서비스가 전혀 특별할 것이 없는 경우가 많다. 중간수준 정도의 프랜차이즈 레스토랑이 별 2~3개 이상을 벗어나지 못하는 것을 보면 알 수 있다.

LA를 더욱 LA 답게 만드는 식문화로 브런치가 있다. 평일이나 주말 할 것 없이 북적이는 브런치 제공 식당이 즐비한데, 이 중에서 보석 같은 곳 몇 군데를 골라 소개한다.

앞서 말한 것과 같이 음식이 딱히 뛰어나다 할 수 없는 별 3개반 이하의 식당은 목록에 넣지 않았다. 리뷰 700건 이상에 별 4개를 자랑하는 LA의 브런치 레스토랑을 알아보자. 주말에는 30분 이상 기다려야 하고, 스트릿 파킹을 찾아야 하는 번거로움은 당연한 패키지로 따라오는 곳들이다.


★Blu Jam Cafe
1,380개 리뷰, 별 4개
7371 Melose Ave. LA, CA 90046
www.blujamcafe.com
5성급 호텔보다 훌륭한 에그 베네딕트를 맛볼 수 있고, 크런치 프렌치토스트와 바닐라 빈 소스, 훈제연어 플레이트 등 모든 음식이 정성들여 만든 느낌이 난다. 베지테리언 메뉴도 훌륭하다.

★Alcove Cafe & Bakery
1,840개 리뷰, 별 4개
1929 Hillhurst Ave. LA, CA 90027
www.alcovecafe.com
한인들에게도 많이 알려진 브런치 카페의 클래식이라 할 수 있는 알코브 카페. 패티오와 베이커리의 스윗츠들이 특히 유명하다.

★Grub
771개 리뷰, 별 4개
911 Seward St. LA, CA 90038
www.grub-la.com
크롸상 프렌치토스트와 라즈베리 버터, 크랙 베이컨 등, LA스타일의 컴포트 푸드로 유명하다.

★Square One Dining
704개 리뷰, 별 4개
4854 Fountain Ave. LA, CA 90029
www.squareonedining.com
브리오슈 프렌치토스트, 브렉퍼스트 부리토 등이 유명하다.

★Little Next Door
775개 리뷰, 별 4개
8142 W 3rd St. LA, CA 90048
www.thelittledoor.com
프렌치스타일의 브런치와 지중해식을 가미한 음식을 맛볼 수 있다. 훈제연어 에그 베네딕트, 파리스타일 오믈렛 등과 밀페유, 마카롱, 크렘 뷸레 등의 페이스트리, 디저트 류도 좋다.

★BLD
1,092개 리뷰, 별 4개
7450 Beverly Blvd. LA, CA 90036
www.bldrestaurant.com
블루베리 리코타 팬케익이 가장 유명하고, 코코넛 크러스트 프렌치토스트, 브렉퍼스트 샌드위치, 도넛, 초리조 스크램블 등이 맛있다.

★Aroma Coffee & Tea
994리뷰, 별 4개
4360 Tujunga Ave. Studio City, CA 91604
www.aromacoffeeandtea.com
동네 사람들이 찾는 프라이빗 하고 비밀스러운 이미지이지만 관광객에게도 유명한 곳이다. 파파야 파인애플 티, 터키 허무스, 샌드위치, 버거, 케익, 프룻파이, 머핀, 컵케익, 쿠키 등이 모두 맛있다.

★Urth Caffe
1,479개 리뷰, 별 4개
451 S Hewitt St. LA, CA 90013
www.urthcaffe.com
위의 주소는 가장 최근 오픈한 다운타운 점이다. 역시 LA의 대표 브런치 식당이며 베벌리힐스, 웨스트할리웃, 샌타모니카점 모두 900개 이상이 리뷰에 별 4개를 받았다. 시금치, 그린티 라테를 꼭 맛봐야 하며 모든 메뉴가 오개닉이고 다 맛있다.


<글·사진 이은영 객원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