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목욕 소금?

2012-06-20 (수)
크게 작게

▶ 기윤실 호루라기

▶ 박광철 목사 <조이펠로십 교회>

Bath salts라니요? 목욕용 소금인가요? 단어는 분명히 그렇지만 실제로 이것은 Ivory Wave, Purple Wave, Vanilla Sky, Cloud Nine, Red Dove, Blue Silk, Bloom, Lunar Wave, White Lightning, Scarface, Hurricane Charlie, Ocean Snow, Bliss 등의 상품명으로 팔리고 있는 일종의 마약입니다. 이것은 근래에 와서 미국 전역에 걸쳐 수천의 사람들을 피폐화시킨 무서운 마약의 다른 이름들입니다. 이 마약성분의 상품에는 다양한 앰피타민 종류의 화학물질이 함유되어 있어서 먹거나 코로 흡입하거나 주사로 주입합니다.

한 동안 아무런 제한없이 마켓에서 판매되었지만 공공 안전에 심각한 위협이 되기 때문에 마약관리청(DEA)에서는 이런 마약을 소지하거나 판매하는 것을 불법화했습니다. 그렇지만 미니 마트나 담배가게에서 어렵지 않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코로 들이키거나 먹게 되면 편집증, 환청과 환상, 가슴 통증, 자살충동, 심지어 남을 죽이고자 하는 이상한 증세가 나타납니다. 혈압이 올라가고 맥박이 급하게 뛰기도 하지만 금방 특별한 증세가 나타나지 않고 다만 ‘몽롱한’(high) 상태가 됩니다.


중독성이 있는지 아직은 확인되지 않은 상태지만 한번 주입한 사람은 다시 주입하고 싶은 마음이 생긴다고 하니 중독성이 있는 것이 분명합니다. 현재로는 이 마약을 주입했는지 테스트하는 방법이 없어서 본인이 그렇다고 말해야 안다고 합니다.
얼마 전 마이애미에서 사람의 피부를 뜯어 먹는 끔찍한 사건이 발생했는데 그것이 바로 Bath Salts를 주입한 사람의 범죄였다고 보고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Epsom salts와 같은 일반 목욕용 소금과 명칭이 비슷하여 혼돈하기 쉽기 때문에 더욱 위험합니다.

영적인 세계에도 우리를 혼란시키고 우리를 영적으로 메마르고 피폐화시키는 사이비 ‘가짜 소금’들이 많습니다. 최근에 더욱 극성을 부리고 교회를 깊이 파고드는 각종 이단 사상들입니다. 여러 가지로 빛의 가면을 쓰고 성도들을 유혹합니다. 그들은 열정적인 신앙을 빙자한 ‘영혼의 독극물’입니다.

주님은 우리가 세상에 빛과 소금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물론 빛의 근원은 하나님이십니다. 그러나 도덕적으로나 영적으로 부패한 현실 세상에서 그리스도인은 ‘좋은 소금’으로 살아야 합니다.

세금 바로 내기, 법규 지키기, 서류 바로 작성하기, 아주 작아 보이는 일에도 정직하기, 나의 좋은 것을 이웃과 나누기, 거짓말하지 않기 등 우리 생활 현장에서 할 일이 많습니다. 우선 Bath Salts 같은 가짜 소금을 조심하면서 우리가 부패를 막는 ‘진짜 소금’으로 삽시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