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핼로윈 100배 즐기기

2009-10-09 (금)
크게 작게

▶ “무섭게, 기발하게, 그리고 신나게...”

’센트럴팍 펌킨 페스티벌’ 가족과 함께 즐기기 딱
브롱스 동물원 각종 프로그램 어린이들에 인기

10월 30일 핼로윈 데이를 앞두고 뉴욕시 5개 보로 및 교외 지역에서는 다양한 행사들이 이미 시작됐다. 호박을 이용한 각종 놀이와 커스튬 행사, 유령의 집 등 어린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행사들도 많지만 가을의 절정을 맞는 때이기도 하기 때문에 공원과 박물관 등에서 가을 정취도 한껏 느낄 수 있다.

* 센트럴 팍 펌킨 페스티벌
센트럴 팍에서 열리는 매년 열리는 ‘센트럴 팍 펌킨 페스티벌’은 뉴욕시에서 열리는 가족 핼로윈 행사 가운데 가장 인기가 높다. 올해 핼로윈 펌킨 페스티벌은 오는 24일 정오부터 오후 5시까지 72 스트릿 미드팍에서 열린다.
공원의 상징인 베데스다 분수가 200개의 각종 허수아비 및 20피트 높이의 잭 오 랜턴으로 장식되며 어린이들은 마음에 드는 호박을 선택해 잭 오 랜턴을 만들고 기념 사진촬영도 할 수 있다. 뉴욕시 공원국은 9일까지 이 페스티벌을 앞두고 허수아비 디자인 공모를 벌이기도 했다. 또 체리힐 남쪽 72가의 트랜스버스에서 풍작을 상징하는 건초 피크닉 헤이라이드(Hayride)가 마련되며 어린이, 청소년들을 위한 서커스 및 라이브 뮤직 공연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한편 25일 오후 3시부터 6시까지는 찰스 다나 디스커버리 센터에서 퍼레이드 및 펌킨 세일을 실시한다. Fifth Ave at 110th St (212-860-1370, centralparknyc.org)

* Boo at the Zoo
브롱스 동물원에서는 31일까지 매주말 핼로윈 특별 행사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실시한다. 호박 조각하기와 희귀 동물 트래킹, 매직쇼, 인형 극장 등의 프로그램이 있다. 일부는 입장이 무료지만, 동물원 입장료 외에 별도의 요금을 지불해야 하는 곳도 있다. Www.bronxzoo.org

동물원과 인근한 뉴욕 식물원(Bronx River Parkway, Exit 7W, and Fordham Road, 718-817-8700)은 오전 11시~오후 5시 ‘핼로윈 후라(Halloween Hoorah at The New York Botanical Garden)’ 행사를 갖는다. 어린이들은 핼로윈 의상을 입고 자신의 마스크를 직접 만들며 퍼레이드에도 참가할 수 있다. 또 호박으로 잭 오 랜턴을 직접 만들고 신선한 애플 사이더도 맛볼 수 있다.

* 리치몬드 타운 핼로윈 축제
스태튼 아일랜드의 히스토릭 리치몬드 타운에서는 24일과 25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핼로윈 축제가 열린다. 17세기의 분위기를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는 리치몬드 타운은 핼로윈 분위기에 더할 나위 없이 어울린다. 펌킨 피킹과 해가 진 시간에 시작되는 ‘무서운 이야기’가 기대된다. 441 Clarke Ave near Tysen Ct, Staten Island (718-351-1611, historicrichmondtown.org).

* 톰킨 스퀘어 팍 독 퍼레이드
이스트빌리지의 톰킨 스퀘어 팍에서는 24일(비가 올 경우 25일) 정오부터 4시까지 견공들의 잔치가 벌어진다. 이른바 미국에서 가장 큰 규모로 열리는 독 퍼레이드다. 각종 복장으로 한껏 멋을 부린 개들이 총집합하는, 애견가들이라면 놓치기 아까운 구경거리다. (firstrunfriends.org).

* 퀸즈 카운티 팜 뮤지엄
퀸즈 카운티 팜 뮤지엄(73-50 Little Neck Parkway, 718-347-3276)은 24일과 25일 오후 4시부터 7시까지 유령의 집 ‘핼로윈 헌티드 하우스’를 개최한다. 1697년에 세워진 고건물이다. 이 행사 전에는 핼로윈 의상을 입고 건초라이드, 색 레이스(Sack Race), 핼로윈 트릭 오어 트릿, 펌킨 장식 등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대중교통편: E, F 트레인 Kew Gardens Union Tpke역에
서 하차해 Q46 버스 이용.

* 잭슨하이츠 퍼레이드
퀸즈 잭슨하이츠에서 31일 정오에 시작되는 퍼레이드는 규모면에서 뉴욕시에서 2번째로 큰 핼로윈 퍼레이드다. 37 애비뉴 89 스트릿에서 76 스트릿에 걸쳐 커스튬을 입은 아이들이 선두에 선 화려한 축제가 진행된다. 3,000개 이상의 백을 든 참가자들이 행인들에게 캔디와 초콜릿을 나눠준다.

* 브루클린 프로스펙트 팍에서는 오는 25일 정오~오후 3시 무료 ‘핼로윈 헌티드 웍 & 카니발(Prospect Park’s Halloween Haunted Walk & Carnival)’ 행사가 열린다. 어린이, 청소년들은 룩아웃 힐(Lookout Hill)에서 좀비, 늑대인간, 슬리피 할로우의 머리 없는 기수, 마녀 등 유령
캐릭터들을 구경하며 각종 핼로윈 놀이를 즐길 수 있다. 핼로윈 헌티드 웍에는 반드시 부모를 동반해야 한다. 또 공원 내 네더미드(Nethermead, 16가, 프로스펙트 팍 사우스웨스트)에서는 퍼펫 퍼레이드, 핼로윈 트릿, 게임 등 카니발이 진행된다.Prospect Park Southwest at 16th St, Brooklyn (718-965-8960, prospectpark.org)

이외에도 브롱스 수족관, 베이사이드 포트 토튼 팍, 맨하탄 허드슨 리버팍 등 뉴욕시 각 공원 등에서 12일부터 본격적인 핼로윈 행사들이 시작된다. 문의는 www.park.nyc.gov <박원영 기자>
HSPACE=5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