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타코 바 (Take-To-School Taco Bar)

2009-09-16 (수)
크게 작게
▲재료(2~4인분)

얇게 썬 로스트 비프 4장(약 3온스), 6인치 밀가루 또띠야 4장, 멕시칸 블렌드 치즈 1/3컵, 구아코몰리(Guacamole) 1/4컵, 살사 1/4컵, 사우어 크림 또는 플레인 요거트 2Tbs, 핫 소스 꼬마병.


▲만들기


①또띠야 2장에 각각 로스트 비프 2장씩을 접어 넣고 그 위에 준비한 치즈를 뿌린다.

②프레시 살사: 토마토 2개, 양파 1/4쪽,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1~2 Tbs, 소금 약간, 실란트로 또는 민트 다진 것 1/4컵을 준비한 뒤 토마토는 반으로 갈라 체에 받친 강판에 갈아 껍질은 걸러내고 양파도 강판에 갈아 토마토와 함께 섞는다. 여기에 올리브 오일을 넣어 저어 준 뒤 소금으로 간을 한다. 실란트로나 민트는 기호에 따라 함께 섞어도 되고 따로 내도 된다.

③구아카몰리 만들기: 아보카도 1개, 라임 1개, 소금 1/2 tsp, 얇게 썬 토마토 1/4컵을 준비한 뒤 중간 사이즈 볼에 일단 라임을 짜서 주스를 내고 씨를 빼 반으로 가른 아보카도를 넣는다. 소금간을 하고 포크로 재료들을 으깨 준 뒤 분량의 토마토를 넣어 섞으면 끝.

④준비한 ②와 ③, 미니 핫 소스와 사우어 크림 등을 함께 싸준다.


***요리 팁
구아카몰리와 살사는 일반 마켓에 가면 프레시한 홈메이드 제품을 구입할 수 있으므로 시간이 없다면 시판 제품을 사용해도 편리하다.


HSPACE=5
타코 바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