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각종 흉터 고민, 레이저 치료로 해결

2009-06-19 (금)
크게 작게
피부는 우리 몸의 가장 바깥쪽을 감싸고 있는 부분으로 그만큼 외부의 충격에 의해 상처가 생기기 쉽다. 또한 상처가 깨끗하게 잘 아물지 않을 경우 생기는 크고 작은 흉터는 시간이 지나도 좀처럼 없어지지 않아 큰 스트레스로 작용한다. 특히 얼굴이나 눈에 자주 띄는 부위의 흉터는 단순히 외관상의 문제에 그치지않고 대인관계 및 사회생활에까지 지장을 주는 경우가 많다.

이렇게 몸뿐만 아니라 마음의 상처로까지 남을 수 있는 흉터에 대해 피부과에서는 여러 가지 방법을 통해 치료하고 있는데, 가장 최근에 선보인 흉터 치료로는 딥 Fx 레이저와 엑셀로2 레이저가 있다.

딥 Fx 레이저는 지금까지 레이저박피에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울트라펄스 앙코르레이저와 최근 흉터치료에 가장 많이 이용되고 있는 프락서녈 방식의 스캐너가 접목된 새로운 레이저다. 기존의 울트라펄스 앙코르레이저의 장점인 탁월한 콜라겐 재생 효과와 프락셔널 레이저의 장점인 시술시 통증이 적고 재생이 빠르고 안전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딥 Fx 레이저는 프락셀 레이저에 비해 쉽게 기화되어 피부표면에 작용하는 효과가 크고 또한 높은 열에너지를 전달함으로써 치료가 어려운 심한 여드름 흉터를 비롯하여 화상 흉터, 수술자국 등 각종 흉터를 효과적으로 치료한다. 또한 노화된 피부의 수축 및 높은 콜라겐 재생 효과를 보이기 때문에 피부 탄력 회복이나 주름 개선에 있어서도 효과적이다.

엑셀로2 레이저는 여러 번 치료했을 때 다른 레이저 치료에 비해 최대한 레이저 박피에 근접한 효과를 내면서도 회복기간이 매우 짧고 부작용의 가능성을 줄인 안전한 레이저 치료다. 일부 불필요한 노화된 표피를 제거하면서 진피에 충분한 열자극을 주어 표피와 진피를 동시에 치료하기 때문에 표피층의 색소질환과 함께 진피 내 콜라겐과 탄력섬유를 재생시켜 흉터뿐 아니라 넓은 모공, 주름 등을 한꺼번에 치료하여 전반적인 피부 개선이 가능하다.

엑셀로2 레이저는 미세한 격자모양으로 레이저가 조사되면서 피부를 재생시키는데, 빔과 빔 사이에 충분한 공간을 확보하고 순차적으로 미세 치료를 하기 때문에 피부의 부담이 줄어 열로 인한 피부손상과 색소침착을 최소화한다.

피부 상태에 따라 몇 차례 반복 시술을 통해 마치 레이저 박피를 한 것과 같은 효과를 낼 수 있는데, 레이저 박피에 근접한 효과를 내면서도 회복 기간은 짧고, 부작용의 가능성을 줄여 보다 안전한 시술이기 때문에 선호되고 있다.

이상준 원장
<아름다운나라 피부과성형외과>

http://www.anacli.co.kr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