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레시피 메모- 파마산 치킨

2009-05-13 (수)
크게 작게

▶ 닭가슴살 얇게 펴 노릇하게 구워

파마산 치킨은 미국에서 가장 흔하게 등장하는 가정식 식사 메뉴이다. 언제나 구하기 쉬운 재료여서인지 집에서는 방망이로 퉁퉁 닭가슴살을 때려 얇고 넓게 펴 노릇하게 굽고 그 위에 빨간 토마토소스와 모짜렐라와 파슬리로 이탈리안 특유의 삼색궁합으로 마무리한다. 파마산 치킨은 만들기도 너무 쉽고, 접시를 가득 채우는 그 사이즈는 보고 있기만 해도 저절로 기분도 좋아, 행복충전하기 딱이다.

재료: 닭가슴살 4쪽, 빵가루 1컵반, 달걀 1개, 밀가루 컵, 올리브오일 약간(식용유 대처가능), 모짜렐라 1컵(채썰 땐 채칼 사용), 파마산 치즈 약간, 이탈리안 파슬리 약간, 마리나라 소스

조리법: 1. 닭가슴살을 랩으로 덮고 롤링핀이나 고기 다지는 망치로 두들겨 1cm 두께가 되도록 두들긴 후 소금후추로 밑간한다.
2. 접시를 3개 준비하고 한 접시에는 빵가루, 다른 접시에는 푼 달걀, 또 다른 접시에는 밀가루를 준비한다.
3. 1+밀가루를 입하고 달걀+빵가루 순서로 닭에 옷을 입힌다.
4. 프라이팬에 2Tbs 오일을 두르고 달궈지면 3을 한 번에 하나씩 노릇하게 굽는다.
5. 오븐 프루프 그릇에 준비한 토마토소스 컵을 넓게 편 후, 구워진 5번의 닭을 올린다.
6. 닭 위에 토마토소스 1컵을 수저로 떠 닭을 커버하듯이 펴 발라준다.
7. 6번 위에 모짜렐라, 파마산, 파슬리, 후추 순으로 뿌린 후 미리 예열된 오븐에서 18~20분 굽는다.


※토마토소스는 병에 담아 파는 마리나라 소스를 이용해도 된다.

신시아 김
la poiema 이벤트 케이터링 대표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