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내추럴 성분 치약도 ADA 마크 꼭 확인?

2009-03-24 (화) 12:00:00
크게 작게
내추럴 성분 치약도 ADA 마크 꼭 확인?

치약을 고를 때는 ADA 마크가 있는지 확인하고, 중국산 치약은 구입하지 않도록 한다.

매일 이 닦을 때 사용하는 치약은 미백 치약, 충치방지 치약, 불소치약 등 종류도 다양하다. 치약에는 어떤 성분이 함유돼 있을까? 그리고 무슨 치약을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할까?

치약에는 탄산칼슘과 규산염 등 음식물 찌꺼기, 박테리아 등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는 연마제, 인공감미료, 치약이 마르지 않게 하는데 도움을 주는 희석제, 치아를 닦는 세정제 등의 기본 성분이 들어 있다.
흔히 말하는 불소치약(fluoride toothpaste)은 치아의 에나멜이 산에 의해 손상되는 것을 막고, 이가 썩는 것을 막아준다.

치석방지 치약도 대부분의 제품에는 불소가 들어 있다. 치석은 잇몸질환의 원인으로 가능한한 생기지 않도록 예방해야 한다.


미백치약에는 표백제가 들어 있을 것 같지만 결코 그렇지 않다. 연마제 성분이 들어 있어 치아 광택에 도움을 주거나 치아 표면의 얼룩을 제거하는 기능을 한다.


#올바른 치약 고르기

-ADA(American Dental Association) 승인 표시가 있는 제품을 고른다. 안전성과 품질 및 유효성 검사를 했다는 표시다. 또 이 표시가 있는 치약은 불소성분이 다 들어 있다.

-수입품 치약 사용은 꼼꼼히 따진다. 2007년에는 중국에서 수입된 치약에 독성 물질인 디에틸렌 글리콜이 함유된 것이 발견돼 충격을 준 바 있다. FDA에서는 중국산 치약은 사용하지 말 것을 조언하고 있다.

-내추럴 성분 함유라도 ADA 마크가 있는 것을 고르도록 한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