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화장으로 주름을 지우는 방법

2008-03-29 (토)
크게 작게
메이컵을 하면서 가장 많이 받는 요구 중에 하나가 메이컵을 잘해서 주름을 없애주세요라는 사항입니다. 내심 긴장하면서 주름을 없애는 것이 아니라 안 보이게 해야지요라고 대답합니다.

솔직히 화장으로 주름을 없애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눈가와 입가의 나이를 눈속임 할 수는 있습니다. 또한 메이컵을 어디에 중점을 두느냐에 따라 시선을 돌릴 수도 있습니다.

첫째, 피부 표현을 맑아 보이게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젊은 사람은 선탠화장도 예쁘고 섹시해 보이지만 중년을 넘기신 분들은 어둡게 메이컵을 하면 더욱 나이가 들어 보이고 얼굴에 볼 살이 없어보이므로 위험한 선택입니다.


미세한 펄감이 있는 자신의 피부보다 한톤 밝은 베이스로 눈 주위를 발라주시면 잔주름이 잘 커버됩니다.

둘째, 메이컵 전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해주는 수분 메이컵 베이스를 발라 주름 사이를 메워주어야 합니다. 아이크림도 꼼꼼하게 발라 주름을 예방해 주어야 합니다. 파운데이션, 컨실러, 파우더를 과도하게 사용하면 화장의 두께가 더욱 두꺼워져 주름이 더욱 돋보이게 됩니다.

특히 한국 여성들이 제일 많이 사용하는 트윈케익 타입의 진한 파우더는 화장의 두께와 주름을 두드러지게 부각시키므로 루즈 파우더를 간단하게. 특히, 주름 있는 부분은 스쳐 지나가듯이 얇게 두드려 주세요.

마지막으로 색조화장에 포인트를 주세요.

눈 화장에 포인트가 가면 입술은 조금 연하게, 입술 화장이 또렷하면 눈 화장은 조금 연하게 밸런스를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진한 색조화장은 오히려 나이를 들어보이게 하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진한 아이샤도우 보다는 아이라인 위주로 또렷한 눈매를 만드시고, 입술화장은 심한 펄감이 있는 립스틱이 입술의 주름을 돋보이게 하므로 립스틱과 립글로스를 적당히 섞어서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립스틱을 바르기 전에 립베이스나 립밤을 바르고 티슈로 살짝 유분을 없애준 다음 바르시면 입술주름을 가리고 촉촉함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종은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