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Hot Item-숀벡、 뉴 다빈치 LED 샹들리에

2007-10-09 (화)
크게 작게
Hot Item-숀벡、 뉴 다빈치 LED 샹들리에

‘뉴 다빈치 LED 샹들리에’로 포인트를 준 파티 키친의 모습. 모던한 공간이지만 둥근 샹들리에 덕분에 분위기가 한층 부드러워졌다.

톡톡 튀는 디자인 분위기 확~사네

실내는 최대한 심플하게 연출한 뒤 독특한 디자인의 조명만 잘 매치해도 공간 전체 분위기가 확 살아난다. 실내 공간 연출에서 조명의 중요성을 뼈저리게 느끼고 있다면 주로 독특한 크리스탈 샹들리에를 제조하는 오랜 전통의 조명 브랜드인 ‘숀벡’에서 최근 새롭게 선보인 ‘뉴 다빈치 LED 샹들리에’에 눈길을 돌려보는 건 어떨까.
‘크리스탈 샹들리에’라고 해서 공주풍의 트레디셔널한 공간에나 어울릴 법한 뻔한 스타일로 상상하는 것은 금물이다. 오히려 젊은이들이 열광하는 삭막하기까지 한(?) 모던 스타일 공간에 훨씬 더 잘 어울리는 새로운 스타일의 조명이니 말이다.
에너지 세이빙 효과와 함께 최신 조명 기술로 각광받고 있는 LED 조명을 우아하고 엘리건트한 크리스탈 샹들리에 스타일로 새롭게 디자인한 ‘뉴 다빈치 LED 샹들리에’는 다른 인테리어 소품 없이도 멋스러운 공간을 연출할 수 있는 핫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는 상태다.
숀벡의 지오메트릭(Geometrix) 컬렉션 중 최신 제품인 ‘뉴 다빈치 LED’는 하늘을 연상시키는 둥근 공 모양의 펜던트 스타일 조명으로 최고급 크리스탈 브랜드의 크리스탈이 빈틈없이 촘촘히 박혀 있어 심플 & 모던 스타일로 연출한 파티용 공간에 잘 어울리는 인테리어 아이템이다.
또한 설치 후 조명 모드를 핼로겐에서 LED 모드로 자연스레 바뀌도록 스위치를 돌리면 둥근 공 모양을 감싸고 있는 조각조각의 크리스탈에서 나오는 빛들이 각도에 따라 여러 컬러로 바뀌면서 공간 전체를 우아한 빛으로 감싸준다.
‘뉴 다빈치 LED 조명’은 핑크, 그린, 스카이 블루를 비롯해 투명한 컬러도 구비되어 있으며 크기는 지름 3피트와 5피트짜리 두 가지로 나와 있으므로 설치하고자 하는 공간에 맞게 고르면 된다. 또한 조명에 매치하는 크리스탈 역시 스트라스(Strass), 스와로브스키(Swarovski), 스펙트라(spectra) 등이 구비되어 있으므로 원하는 브랜드로 선택하면 된다.
또 한 가지, ‘뉴 다빈치 LED 조명’은 어느 가정에나 설치되어 있는 식기세척기에 넣어 세척하면 크리스탈에 쌓인 먼지와 이물질이 깨끗이 제거되도록 만들어져 있어 오랫동안 사용해도 항상 새 것 같이 사용할 수 있어 경제적이다.
유명 조명 브랜드 ‘숀벡’은 유명 브랜드 크리스탈을 이용해 여러 가지 스타일의 조명을 디자인하고 생산하는 업체로 샹들리에를 비롯해 천장에 설치하는 펜던트(pendant) 조명, 벽면에 설치하는 스콘스(sconces), 욕실용 배스 바스(bath bars), 리세스 라잇(recess light) 등 다양한 조명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는 회사다.
LA 지역 숀벡 제품 공인딜러는 총 5군데로 아카데미 램프(Academy Lamps, 310-271-1123), 아키텍처럴 라이팅(Architectural Lighting, 213-742-8800), 엑스포 디자인 센터(EXPO Design Center, 310-824-8400), 라이팅 엑스포(Lighting Expo, 323-938-6026), 웨스트우드 디자이너(Westwood Designer, 310-820-2615) 등에서 취급하고 있다.

<성민정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