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안 연구소 V3, 최고 등급 국제인증 획득

2007-09-20 (목)
크게 작게
안철수연구소의 V3 제품군이 최고 등급의 국제정보보호평가 인증을 받았다.

안철수연구소는 20일 자사 V3 제품군이 국제정보보호평가기준인 CC(Common Criteria.국제공통평가기준) 인증을 최고 수준인 EAL4(Evaluation Assurance Level 4) 등급으로 획득했다고 밝혔다. 안철수연구소는 전세계 백신 업계 중 EAL4 등급의 CC 인증을 받은 것은 자사가 처음이라고 설명했다.

이번에 CC 인증을 획득한 제품은 3종으로, PC용 백신인 `V3프로 2004’와 윈도 서버용 백신인 `V3넷 포 윈도 서버 6.0’(이하 V3Net 6.0), 이들 제품을 중앙에서 통합 관리하는 `안랩 폴리시센터3.0’ 등이다.


안철수연구소는 이번 인증 획득이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 공략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안철수연구소 오석주 대표는 안티바이러스 제품 중 세계 최초로 EAL4 등급의 CC 인증을 획득해 최고 수준의 글로벌 경쟁력을 과시하게 됐다며 국내 입지를 발판으로 해외 보안 시장을 공략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CC 인증은 1999년 채택된 국제적 정보 보호 제품 평가 기준이며, 우리나라는 국가정보원과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이 각각 인증과 평가를 맡고 있다.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josh@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