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인테리어 Q & A

2007-06-12 (화)
크게 작게
낡은 욕실 리모델링 고풍스럽고 럭서리하게

<문> 오랜 기간 사용하던 욕실이 많이 낡고 지저분해졌습니다. 고풍스러움은 그대로 유지한 채 럭서리한 분위기로 욕실을 리모델링을 하려면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답> 욕실 리모델링을 하기 전 기존에 사용하던 욕실에 세면대나 욕조 등 욕실용 붙박이 설치물을 비롯해 욕실 부품과 욕실용 가구 등을 꼼꼼히 살핀 후 오래 사용해 낡거나 상태가 좋지 않은 부품은 과감히 떼어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비닐 장판이나 카펫 바닥이라면 과감히 떼어 내십시오. 벽면에는 경쾌한 무늬가 새겨진 낡은 벽지라면 그것도 다 제거하세요. 하지만 욕실에 사용된 타일이 화이트 컬러에 글로시한 재질이라면 그대로 두는 것이 좋습니다.
욕실 리모델링 시 가장 먼저 신경 써야 할 것은 욕실 벽면과 바닥 등의 공간 꾸밈입니다. 욕실 벽면에 경쾌한 컬러를 입히거나 바다속 풍경을 그려 넣고 싶다면 기존에 사용하던 타일까지 바꿔야만 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산뜻하고 깨끗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크림 컬러의 하이 글로스 페인트를 활용해 보세요. 한결 산뜻하고 고급스러운 욕실이 된답니다.
욕실 벽면이나 바닥이 비교적 깨끗해 교체할 필요가 없다면 욕실 부품에 관심을 돌리는 것이 좋습니다. 다양한 욕실 부품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세면대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세면대 부분을 대리석 상판으로 교체하고 새 세면대로 교체한 후 그와 어울리는 수도꼭지를 매치하십시오. 또한 세면대 옆에 달려 있는 평범한 스타일의 ‘메디슨 캐비닛’도 트레디셔널 스타일의 메디슨 캐비닛으로 교체하면 더욱 욕실 분위기가 살아납니다. 트레디셔널 디자인의 메디슨 캐비닛의 가격은 천차만별이지만 하이엔드 욕실 부품 회사인 워터웍스(Waterworks)에서는 815-865달러에 판매중이며 ‘리스토레이션 하드웨어’(Restoration Hardware)에서는 229-329달러 선에 구비하고 있으므로 취향과 가격에 맞게 선택하면 됩니다.
최근 등장한 욕실 리모델링 트렌드로는 세면대 부분에 장식장을 설치해 세면대와 배관을 모두 가리는 것이 아니라 아예 세면대 부분의 배관이 모두 드러나도록 둔 채 대리석이나 강화 유리로 상판을 설치하는 스타일로 우리집 욕실에 맞는 스타일이라면 한번 시도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이러한 스타일의 세면대는 어반 아키알러지(Urban archaeology)라는 인테리어 회사에 많이 구비되어 있으며 1,670달러부터 판매되고 있습니다.
세면대 설치가 끝난 후 수도꼭지와 같은 욕실 부품을 골라야 합니다. 세면대와 꼭 매치할 필요도 없으며 인테리어 디자이너가 권하는 예산에 맞춘 싸구려 제품을 선택할 필요도 없습니다.


HSPACE=5


HSPACE=5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색다른 스타일의 세면대.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