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겨울 크루즈 여행 ‘연말연시가 가장싸다’

2006-12-22 (금)
크게 작게
비수기땐 2명 가면 1명 공짜

먼저 여행지 선정 6개월전 예약을
자녀 동반할땐 키즈프로 체크

추운 겨울, 따뜻한 곳으로 크루즈 여행을 떠나 볼까?
매년 1,100만명이 유람선을 타고 여행을 한다는 통계도 나와 있을 정도로 여행분야에서 크루즈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분야다. 특히 연말과 1월 겨울은 여행상품이 가장 저렴해지는 시즌이다.
일명 비수기철이라 크루즈 여행의 경우 2명이 가면 한명은 무료, 또는 10~75% 떨어진 가격으로 저렴하게 여행을 다녀올 수 있다.
하지만 아무리 싸다고 해도 비용이 만만치 않은 크루즈 여행을 할 때에는 몇 가지 주의할 사항이 있다.
먼저 여행을 떠나기 전 장소 정하기에 고심해본다. 알래스카, 캐러비안, 바하마, 하와이, 지중해, 멕시코, 파나마 운하, 남미, 태평양 등 세계 각 명소 가운데 장소를 먼저 정하고, 자녀 동반의 경우 키즈 프로그램은 어떤지, 장소마다 프로그램이 어떻게 다른지 고려해 본다.
또한 경험 있는 여행사를 선택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처음 크루즈 여행을 간다면 고객의 편의를 잘 도와줄 여행사를 찾아야 한다. 회사마다 프로그램, 가격이 다르고 같은 배라고 해도 발코니의 유무, 객실 상태 등 달라질 수 있으므로 꼼꼼히 살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여행사 선택 시 국제 유람선협회(CLIA)를 이용하거나 트래블 & 레저의 사이트(travelandleisure.com/alist)에서 A급 여행 에이전트를 찾아 문의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배의 사이즈도 고려해야 한다. 큰 배 일수록 액티비티가 많다. 하지만 작은 배는 퍼스널한 서비스를 받을 수도 있어 각각 장점이 다르다.
알래스카, 유럽 등은 미리 예약하는 편이 더 싼 경우도 있다.
최소 6개월 전에 예약하면 스페셜 가격을 제공하기도 한다. 따라서 여름에 떠나려면 지금 예약을 물색해 보는 것이 좋다.
인터넷에서는 마감 직전의 라스트 미닛 상품과 다양한 유명 호화 유람선 리스트를 미리 살펴 볼 수 있다.
최신 할인상품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으며 여행자들의 생생한 경험을 토대로 한 여행정보도 얻을 수 있다.

크루즈 정보 사이트
www.cruising.org
www.ecruises.com
www.vacationstogo.com
www.cruisediva.com
www.cruisecritic.com
www.mycruisevalue.com
www.cruise.com

<정이온 객원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