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장애아 사역 제대로 하려면…

2006-03-07 (화)
크게 작게
장애아 사역 제대로 하려면…

김효선 교수

밀알특수교육센터, 교사 연수 프로그램 실시

밀알특수교육센터(소장 양한나)는 3월22일부터 5월11일까지 8주 동안 제3기 ‘특수사역을 위한 교사 연수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밀알선교단(단장 이영선)이 후원하는 이번 연수 프로그램은 특수선교에 대한 이해와 장애전반에 관한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한나 소장은 “장애아동을 위한 장애부를 설립하고자 하는 교회들이 증가하는 추세에 있지만 장애나 장애 아동에 대한 지식이 없어 장애부 설립에 걸림돌이 되고 있어 안타까웠다”고 밝히며 “장애 아동을 위한 교육과 부모님과 전문가들을 위해 유용한 자료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수에는 김효선 교수(캘리포니아 스테이트 대학·사진)를 비롯해 특수교육학과 교수, 현 특수교사 및 특수교육 관련 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서서 특수선교와 특수교육 전반에 관한 내용 및 장애아동 지도 방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또한 이론과 실습을 통해 효과적이고 실질적인 교육을 실시한다.
이밖에도 장애 유형별 이해, 문제 행동 지도방법, 특수 교육과 선교를 접목한 효과적인 지도 방법, 교회 장애부와 장애 아동 교실 참관 및 실습, 장애인을 위한 행사 참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장애부 교사나 장애인을 위한 자원봉사자가 되길 원하는 사람, 장애 사역에 관심 있거나 장애부 교사중 장애 아동들의 효과적인 지도방법이 필요한 사람 등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일정은 3월22일부터 5월11일까지 8주간 매주 수, 목요일, 그리고 4월29일과 5월6일에는 토요일 오후7시~10시이며, 마감은 3월17일까지이다.
등록비 300달러. 문의 및 신청 밀알 특수교육센터 (714)562-9227 또는 남가주 밀알선교단 (714)522-4599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