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지역별 싱코 데 마요

2002-05-03 (금)
크게 작게
멕시코의 5월 5일 싱코 데 마요(Cinco De Mayo)는 1862년 프랑스의 푸에블로 공격에 대한 멕시코의 승리를 축하하는 축제. LA의 멕시코 공동체에서도 이맘때쯤 곳곳에서 대규모 축제가 벌어진다.

멕시코의 전통 음악, 문화 행사, 춤과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푸짐한 먹거리를 모두 경험할 수 있는 싱코 데 마요 축제에 참가해 이제 가장 가까운 이웃이 된 멕시코 사람들이 여유 있고 한가하게 삶을 즐기는 모습을 관조해 보자.

▲엘 푸에블로 데 로스엔젤레스 역사 기념물(El Pueblo de Los Angeles Historic Monument)의 씽꼬 데 마요 : LA 속의 작은 멕시코, 올베라 거리(Olvera Street). 보통 때도 행인이 많은 지역이지만 해마다 싱코 데 마요 축제를 앞둔 이맘때쯤이면 더욱 활기를 띤다.


아름답고 화사한 거리를 한가롭게 걸어다니며 수공예품, 전통 도자기, 기념품점들을 보고 있자면 멕시코의 한 마을에 와 있는 듯한 기분에 젖어든다. 유리와 가죽 공예, 대장장이 시범을 보이는 장인들, 꽃 만드는 아가씨, 손금 봐주는 할머니, 얼굴에 온통 분칠을 한 광대, 꾸꾸루 꾸꾸 노래를 해대는 마리아치, 민속춤 공연 등 올베라 거리에는 볼거리가 가득하다. 걸어 다니다 보면 신선한 살사 향기, 또띠야를 굽는 냄새가 코를 자극한다.

싱코 데 마요 축제 기간인 5월 3일부터 5일까지는 매일 오전 10시부터 밤 10시까지 축제 인파로 인산인해를 이룰 것이다. El Pueblo de Los Angeles Historic Monument (125 Paseo de la Plaza Los Angeles, CA 90012) 문의 전화 (213) 622-3694

▲유니버설 시티 워크(Universal City Walk)의 싱코 데 마요 : 평소에도 수많은 인파가 몰리는 유니버설 시티 워크이지만 싱코 데 마요를 맞아 마리 그라와 같은 축제가 열리는 이번 주말에는 몰려드는 인파로 한층 복잡할 것이다. 라이브무대에서는 마리아치, 살사, 호라쵸 등 멕시코의 음악이 연주되고, 아즈텍 댄스와 전통 포크 댄스 공연도 있게 된다.

전시회와 시 낭송 모임도 마련된다. 행사는 5월 4일 정오부터 밤 9시까지 Universal CityWalk (1000 Universal Center Dr. Universal City, CA 91608)에서 열린다. 문의 전화 (818) 622-4455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