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직영 앰블란스 서비스 제공
2026-02-16 (월) 12:00:00
풀러튼 시는 직영 앰블란스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동안 시는 앰블란스 업무를 외부 업체와 계약을 통해 운영해 왔지만 지금부터는 시에서 직접운영한다. 따라서 시 소방국 대원들이 환자와의 첫 접촉 및 의료 처치부터 병원 이송까지 모든 응급 대응 과정을 직접 수행하게 된다.
아담 로저 소방국장은 “이번 전환을 통해 환자 케어의 모든 측면을 직접 관리할 수 있게 되었다”라며, “911 신고 접수 순간부터 병원 도착까지 우리 팀이 환자와 모든 단계를 함께할 것”이라고 밝히고 가장 빠른 응답 시간을 보장하는 동시에 환자와 가족들에게 원활하고 따뜻한 보살핌을 제공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시는 32명의 전담 앰블란스 요원을 채용해 현장에 배치했으며, 향후 몇 달 내에 인도될 7대의 신규 맞춤형 앰블런스를 추가한다. 프레드 정 시장은 “이번 결정은 재정적으로 책임 있는 방식으로 최고 수준의 공공 안전을 제공하겠다는 우리의 약속을 반영한다”라며 “주민들은 최고 수준의 응급 대응 서비스를 누릴 자격이 있으며, 지역사회에 전적으로 책임을 다하는 풀러턴의 높은 기준에 부합하는 프로그램에 투자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풀러튼 시는 앰블란스 전환 과정 동안 서비스 중단은 없다고 밝혔다. 소방국은 시 전역의 포괄적인 응급 서비스 범위를 유지하기 위해 민간 앰블란스 업체 및 인접 관할 구역과 지속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