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한국 K-프랜차이즈 사업 도전하세요”

2026-01-06 (화) 12:00:00 조환동 기자
크게 작게

▶ 15일 무료 세미나 개최

▶ 신청절차·법규 등 제공

한국프랜차이즈 산업협회 미국지회(KFA USA)가 미국 내 한국 K-프랜차이즈 산업 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회원사 및 프랜차이즈에게 최신 노동법, 프랜차이즈법, 그리고 실무 인사이트를 제공하기 위해 2026년 연례 K-프랜차이즈 세미나를 이달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오는 15일(목)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힐튼 부에나팍 호텔(6979 Brenner Ave., Buena Park) 2층에서 열리며 참석은 무료다.

KAF USA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LA 지사의 후원을 받아 열리는 이날 세미나에는 한국 프랜차이즈 산업협회 미국지회 회원사, 프랜차이즈 본사 및 가맹사업 관계자, 미국 내 프랜차이즈를 준비중이나 관심이 있는 업체와 사업주는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이번 세미나는 2026년 새해를 맞아 반드시 점검해야 할 핵심 이슈를 중심으로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김해원 변호사가 노동법, 특히 캘리포니아 및 연방 노동법 최근 개정 사항, 인건비·근로시간·직원 관련 실무 이슈를 다룬다. 이요한 변호사는 프랜차이즈법에 대해 강연하며 프랜차이즈 계약서(FDD) 및 프랜차이즈 규정 최신 동향, 가맹계약 관련 주요 리스크 및 최근 사례를 점검한다. 대니얼 김 회계사는 2026년부터 적용되는 주요 세법 변경 사항, F&B(프랜차이즈) 비즈니스의 세무·회계 체크포인트 등 세무와 회계 부분을 집중 강연한다.

행사 참가신청 및 문의는 전화: 213-487-3690 또는 이메일 kfausanet@gmail.com 또는 아래 QR 코드 스캔을 통해 가능하다.
“한국 K-프랜차이즈 사업 도전하세요”

참가비는 없으며 간단한 다과가 제공된다.

<조환동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