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경주APEC] 李대통령, APEC 개막 알린다…각국 정상들과 무역협력 논의

2025-10-30 (목) 03:39:32
크게 작게

▶ 각국 정상들 영접…기업 자문위원들과 오찬도

[경주APEC] 李대통령, APEC 개막 알린다…각국 정상들과 무역협력 논의

(경주=연합뉴스) 이재명 대통령이 29일(한국시간) 경북 경주 힐튼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이 대통령 주최 정상 특별만찬에 참석한 정상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아누틴 찬위라꾼 태국 총리, 로런스 웡 싱가포르 총리, 앤서니 앨버니지 호주 총리,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이 대통령, 르엉 끄엉 베트남 국가주석, 크리스토퍼 럭슨 뉴질랜드 총리, 마크 카니 캐나다 총리. 2025.10.29

이재명 대통령이 31일(한국시간) 경주에서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공식 개막을 알린다.

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APEC 의장 자격으로 개막식장을 찾아 경주를 방문한 각국 정상들을 영접한다.

곧이어 '더욱 연결되고 복원력 있는 세계를 향하여'라는 주제로 열리는 정상회의 제1세션에 참여, 보호무역 흐름이 강해지는 가운데 각국의 무역 협력 및 상호 투자를 강화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한다.


특히 이날 회의에는 APEC 21개 회원국 경제단체 외에도 아랍에미리트(UAE) 칼리드 아부다비 왕세자, 크리스탈리나 게오르기에바 국제통화기금(IMF) 총재가 참석한다.

이 대통령은 제1세션이 끝난 뒤 APEC 기업자문위원회(ABAC) 위원들과 오찬을 하며 건의 사항을 청취하고 저녁에는 APEC 회원 경제 지도자, 기업인, 내외빈을 초청한 환영 만찬에 참석한다.

<연합뉴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