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학교*한인회 공동주관, 오는 26일 한국학교에서
▶ 유스 리더쉽과 발전방향 모색
새크라멘토 한국학교(이사장 서청진)와 새크라멘토 한인회(회장 이모나)가 공동 주관하고 재외동포청이 후원하는 차세대 포럼(Future Generation Forum)이 오는 26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한국학교 대강당에서 열린다.
'유스 리더십과 발전 방향'을 주제로 열릴 이번 포럼에 윤행자 광복회 미 서북부지회장은 광복회 역사화 한국인의 정체성 확립을 위한 독립운동과 이민역사, 국제사회속에 한국인의 비전과 나아갈 방향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며, 김남희, 제이슨 알렉산더 자산 기획 전문가는 자산 운용과 관련한 방법에 대해 강의한다.
지나 성 더 블룸 프렙 대표는 미국입시에 필요한 주요 요소들을 소개하고 최근 DSAT변화와 고득점 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박지윤 새크라멘토 한국학교 교장은 한국학교 소개와 글로벌 리더 양성을 위한 한국학교의 역할, 정창미 새크라멘토 한국학교 주니어 봉사단 단장은 주니어 봉사단 소개와 더불어 가입과 관련 어워드를 안내한다. 조은미 새크라멘토 주립대 교수는 커뮤니티 봉사를 통한 리더쉽 스킬 개발, 스페셜 클래스를 위한 봉사법 등을 강의해 준다.
서청진 한국학교 이사장은 "청소년은 우리 공동체의 미래이며, 세상을 이끌 리더이다. 지역 사회 리더들이 함께 모여 리더십의 가치와 진로방향에 대해 고민하고, 경험을 나누는 이번 포럼은 분명 세대 간 지혜와 경험이 만나는 귀한 시간이 될 것으로 각자의 길을 그려가는 데 꼭 필요한 지혜와 동기를 얻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 차세대 포럼(Future Generation Forum)
▲ 일시: 2025년 7월 26일(토) 오전 11시 ~ 오후 2시
▲ 장소: 새크라멘토 한국학교 대강당
▲ 주소: 3641 S. Port Dr., Sacramento, CA, 95826
eunjoojang@koreatimes.com
<
장은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