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발롱블랑] 피부 본연의 순수함·기능을 담은 K-뷰티 브랜드

2025-05-27 (화) 12:00:00
크게 작게

▶ 프랑스 감성에 한국 기술을 더한 스킨케어

[발롱블랑] 피부 본연의 순수함·기능을 담은 K-뷰티 브랜드
프랑스어로 ‘하얀 풍선’을 뜻하는 발롱블랑(BALLON BLANC)은 여성들이 가볍고 자유롭게 자신감을 느낄 수 있도록 돕는 감성 화장품 브랜드다. 『어린 왕자』 속 풍선에서 영감을 받아, 피부를 어린 시절처럼 순수하게 되돌려주고자 하는 따뜻한 메시지를 담고 있다. 브랜드명처럼 ‘순수함과 자유로움’을 피부에 전하는 것이 발롱블랑의 핵심 철학이다.

㈜스캔코(대표 박정수)가 2018년 론칭한 발롱블랑은 자연 유래 성분을 기반으로 한 저자극 데일리 케어 제품을 중심으로 소비자와 소통하고 있다. 브랜드 철학은 로고와 컬러를 활용한 일관된 디자인에 녹아들어, 카탈로그와 패키지 모두 제품 특성을 잘 표현한다. 대표 라인인 ‘멀티 콜라겐’과 ‘멀티 히알루론산’은 토너, 세럼, 미스트, 클렌징폼 등으로 구성되어 피부 탄력과 보습, 깊은 수분 공급을 동시에 돕는다.

‘블랑 테라피 마스크팩’은 아보카도, 티트리, 비타민 등 다양한 유효 성분을 담아 피부 고민별 맞춤형 케어를 가능하게 한다. 이 밖에도 ‘모이스처 멀티 밤’은 스틱형으로 휴대가 간편해 입술, 손, 팔꿈치 등 건조 부위에 수시로 사용할 수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바디 케어 제품인 ‘바디 필링 스프레이’는 부드러운 각질 제거로 매끈한 피부결을 완성하며, 자외선 차단 제품인 ‘쏘리 선쿠션 SPF50+/PA++++’은 로스앤젤레스 시장에서 특히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백탁 현상 없이 가볍게 발리며, 민감한 피부에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어 데일리 선케어로 사랑받고 있다.

더불어 ‘쏘리선 허브 선블럭’과 ‘선스크림’은 천연 허브 성분을 바탕으로 피부 진정과 자외선 차단 효과를 함께 제공한다. ‘아쿠아 수분크림’은 가벼운 텍스처로 끈적임 없이 빠르게 흡수되어 모든 피부 타입에 적합하며, 건조한 환경에서도 오랫동안 촉촉함을 유지한다.

현재 발롱블랑은 미국 온라인 스토어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50달러 이상 구매 시 무료 배송 혜택을 제공한다. 시즌별 기획 세트와 할인 프로모션으로 합리적인 선택을 돕고, SNS에서 확산되는 사용 후기들은 브랜드 신뢰도를 더욱 높이고 있다.

박정수 대표는 “화장품은 단순한 기능을 넘어 일상에 감성을 더하는 매개체가 될 수 있다”며 “발롱블랑이 소비자에게 순수함과 자신감을 전하는 브랜드로 자리 잡길 바란다”고 말했다. 현재 LA를 중심으로 현지 디스트리뷰터를 모집하고 있으며, 오프라인 유통망 확대도 계획 중이다.

감성과 기술, 철학이 조화를 이루는 발롱블랑은 앞으로도 K-뷰티의 새로운 가치를 정의하며, 더 많은 고객들에게 오래도록 사랑받는 브랜드로 성장해 나갈 것이다.

▲문의: (213)271-0009

▲웹사이트

www.ballonblanc.com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