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A 한인회 건강 세미나 29일(목) 6시 한인회관서
▶ ‘영양제’ 등 3가지 주제로
LA 한인회가 영양제 등에 대해 이야기 하는 약사 초청 건강 세미나를 개최한다.
LA 한인회에 따르면 ‘약사가 들려주는 건강이야기’라는 제목으로 오는 29일(목) 오후 6시 LA 한인회관(981 S. Western Ave., LA)에서 열리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고상온 약사, 임유미 약사, 안재돈 약사 등이 주제별 강연을 진행한다. 특히 고상온 약사는 구독자 193만명의 ‘약사가 들려주는 약이야기’라는 제목의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유명 건강 인플루언서이기도 하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요즘 저속노화? 인슐린 저항성과 자가포식(고상온 약사) ▲나에게 맞는 영양제 선택방법(임유미 약사) ▲건강은 하루의 꾸준함에서 시작된다. 왜 영양제가 필요한가?(안재돈 약사) 등의 주제로 강연이 진행된다.
LA 한인회 관계자는 “이들 주제는 그간 한인 사회에서 가장 많이 문의되었던 건강 이슈들을 중심으로 한 것이며, 최신 건강 정보를 바탕으로 깊이 있는 해설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세미나 이후에는 참가자를 대상으로 일부 건강 상담도 진행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개개인의 건강관리에 실질적인 도움을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인회 관계자는 “지치고 바쁜 이민생활 속에서 건강을 지키기 위한 한인들의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은 정말 높지만, 한국과 같이 예방차원의 건강검진이 어렵기 때문에 운동과 식이요법, 다이어트, 건강보조제 등 평소의 다양한 건강 유지 노력들이 더욱 중요하게 여겨지고 있다. 이를 위한 올바른 정보 역시 중요한 상황”이라고 세미나 취지를 밝혔다.
세미나는 무료로 진행되지만 좌석이 한정되어 있어 사전 예약이 권장된다. 주차는 인근 코리아타운 플라자 이용이 가능하며, 파킹 티켓을 한인회로 가져오면 무료 주차인증(validation)을 해준다. 문의 (323)732-0700, (213)999-49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