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서니힐스 고교 ‘코리안 컬처 나잇’ 행사

2025-04-16 (수) 12:00:00 문태기 기자
크게 작게

▶ 교내 ‘한국문화클럽’

▶ “한국 전통문화 알려요”
▶ 19일 저녁 6시 소강당

서니힐스 고교 ‘코리안 컬처 나잇’ 행사

‘제 13회 한국 문화의 밤’ 행사를 개최하는 서니힐스 고교 에스더 이 교사(앞줄 맨 왼쪽)와 ‘한국 문화 클럽’ 회원과 학부모들이 함께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타인종과 한인 2세들에게 한국 전통 문화와 케이 컬처 알려요”

한인들이 다수 재학하고 있는 풀러튼에 있는 서니힐스 고등학교는 오는 19일 오후 6시 학교 소강당(1801 Lancer Way. Fullerton)에서 ‘한국 문화 클럽’(공동 회장 미켈라 김, 존 신 ) 담당교사 에스더 이) 후원을 위한 ‘제13회 한국 문화의 밤’ 행사를 갖는다.

이번 행사에는 ▲ 태평소 연주( 조슈아 곽) 아리랑, 태평가에 이어 특별 연주▲오북 : 미주 청소년예술단 KAYPA(단장 이재은 : 제자, 김재은) ▲K팝 댄스 팀(리더 케일라 유) K 치어 팀(리더; 헤일리 최 ) ▲KCC 태권도팀 ( 리더: 존 신), ▲KCC 난타 (리더: 조슈아 로, 아이리스 박)공연, ▲KCC 사물놀이팀 ( 리더; 조앤나 김), ▲라스티미닛 혼성밴드(리더: 조슈아 로) ▲KCC 부채춤(리더; 케일린 김)▲ KCC 청소년합창단( 리더: 휘선 로, 제이미 박), 제이미 박 학생의 피아노 독주: ▲KCC Rap (리더: 조엘 장)▲ 부채춤 팀(리더: 케이린 김) ▲서니힐스고등학교 한국어 2/3 반들이 준비한 코리안 뮤직과 드라마 비디오 발표 ▲KCC 2025년 졸업생의 추억의 비디오(리더:서구 전) ▲전통 한복쇼 등이 공연된다.


특히 KCC 청소년합창단(지휘 이 에스더)은 창단 6번째 공연으로 ‘고향의 봄’ 및 ‘크시코스의 우편마차’를 부를 예정이다. 서니힐스고 한국어반, KCC 한국문화클럽 회원, 한국문화클럽 학부모회(공동회장 박보영씨 & 김재홍씨)가 후원한다.

서니힐스 고교 한국어 교사 및 한국문화 클럽 담당 에스더 이 교사는 “한인 2세들에게 한국의 정체성과 자아 존중감, 한국문화를 알리고 한국의 긍지를 심어주며 더 나아가서는 글로벌 리더로서 성장할 수 있는 교량 역할을 하는 문화 축제 한마당“이라며 “주변의 이웃 그리고 학부모, 재학생들, 미 주류사회에도 한국을 알리고 한인 2세들이 영어는 물론 한국어도 잘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에스더 이 교사는 또 “한국 문화의 전통을 살리고 한국을 타인종들에게도 전할 수 있었으면 한다”라며 “앞으로도 계속 최선을 다해 대한민국의 멋진 문화를 알릴 수 있는 문화지킴이가 되기를 소망하고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풀러튼 조인트 유니온 하이스쿨 교육국의 이사장 빅키 칼혼 박사의 축사, 한국어 진흥재단 모니카 류 이사장 축사 및 강전훈 LA교육원장 축사 등이 있을 예정이다. 프레드 정 풀러튼 시장과 그랙 와인리치 서니힐스 고 교장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티켓 15달러. 문의 (714)702-9898

<문태기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