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워싱턴주 노동산업부 김지원 담당자가 한인들을 위해 한국어 상담을 해준다며 많은 이용을 당부하고 있다.
안녕하세요? 저는 워싱턴주 노동산업부(L&I)에서 지역사회 관계협력 담당자로 일하고 있는 김지원입니다. 저는 근로자의 노동권 보호에 대해 L&I가 한국 커뮤니티에 어떤 도움이 되는지 공유하려고 합니다.
L&I는 어떤 서비스들을 제공하고 있나요?
저희는 워싱턴 주의 안전과 직업 유지를 위해 일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근로자들이 자신의 권리를 이해하도록 도와드리고, 고용주들이 법을 확실히 준수하도록 함으로써 이 일들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여러분이 직장에서 다쳤을때 의료 치료를 위한 클레임 청구를하실 수 있고, 혹시 여러분의 고용주가 지급하지 않은 임금이 있거나, 유급병가를 제공하지 않는다면, 근로자 권리 불만 신고를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고용주들은 무료로 안전 상담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 내용들이 한국어로 제공이 되나요?
이런 서비스들은 여러분이 어떤 언어를 사용하시든지, 어떤 신분 상태이신지 상관없이 제공이 됩니다. 저희는 무료 통역 서비스도 제공하며, 한국어로 문서를 번역해 드리고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시면, 저희 웹사이트 Lni.wa.gov/Korean를 방문해주세요.
김지원씨는 L&I에서 어떤 일을 하고 있으신가요?
저는 한국어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L&I 서비스에 연결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이벤트에서 이런 정보들을 알려드리기도 하고, 사업체를 방문하기도 하고, 근로자 분들과 직접 얘기를 나누기도 하고, 지역 단체들과 협력해서 일하기도 합니다. 질문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저에게 전화(360-915-4148)로 전화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들을 도와드리기 위해 기다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