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더럴웨이 사무소선 라인댄스ㆍ요가 등 16개 강좌 열어
KWA대한부인회(이사장 박명래ㆍ사무총장 이승영)가 한인들의 생활이나 재정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무료강좌를 마련한다.
부인회는 우선 오는 9월5일 오후 3시 레이크우드 본사 평생교육원 대강의실에서 재정상담 전문가인 박상규 강사를 초청해 ‘황금알을 낳는 재정강의’란 제목으로 공개 강좌를 개최한다.
박상규 강사는 브리지 원 파이낸셜(Bridge One Financial)의 재정상담 시니어 매니저로, 재산계획, 은퇴 플랜, 롱텀케어, IRA, 오바마 케어 등의 전문가이다.
그는 무료로 진행되는 이날 강좌에서 ▲돈의 원리 ▲돈을 버는 방법 ▲나의 재정 체크 ▲상속과 증여 ▲재테크 방법 ▲롱텀케어 ▲메디케어에 대, 알기 쉽게 설명한 뒤 질의 응답의 시간도 갖는다.
이날 강좌에는 선착순 50명에 한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참석자에게는 간단한 다과가 제공된다.
KWA평생교육원은 3625 Perkins Lane SW, Lakewood 에 있으며, 문의와 신청은 전화(253-330-2288, 253-355-9032 김사라 코디네이터)로 하면 된다.
KWA대한부인회 페더럴웨이 사무소 시니어센터는 이미 실시하고 있는 ▲라인댄스 ▲요가 ▲ 인지향상 ▲근력운동 강좌 등에 추가해 12개의 새로운 강좌를 보강한 뒤 본격적인 시니어센터를 운영한다.
새로 개설되는 강좌들은 ▲기초영어 ▲생활영어 ▲음악강좌 ▲미술강좌 ▲이지 댄스 ▲영화감상 클래스 ▲합창 클래스 ▲공예와 디저트 베이킹 ▲운동 영상교육 ▲요리강좌 ▲치매 예방교육 ▲낙상 예방교육 등이다.
강좌를 준비하는 소셜서비스국의 박담비 매니저는“킹 카운티의 지원으로 대한부인회 시니어센터를 본격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면서 “가을을 맞아 우리 삶을 더욱 풍요롭게 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시니어센터 강좌는 무료로 진행되며 매달 새로운 강좌를 보강해나갈 방침이라고 박 매니저는 전해왔다.
자세한 문의는 조상은 코디네이터(253-656-3447)에게 전화로 하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