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대한부인회 평생교육원 봄학기 수료식...10주간 교육 마치고 오는 6월11일 발표회 갖기로

2024-05-31 (금) 10:17:34
크게 작게
대한부인회 평생교육원 봄학기 수료식...10주간 교육 마치고 오는 6월11일 발표회 갖기로

KWA대한부인회 평생교육원 바이올린반 학생들이 연습을 하고 있다.

KWA대한부인회 평생교육원(원장 켈리 류)이 오는 6월11일 오전 11시 평생교육원 대강의실에서 봄학기 수료식과 발표회를 갖는다.
이번 봄학기는 지난 4월1일부터 6월10일까지 10주간 일정으로 진행됐다. 25개 강좌가 개설됐으며 120여명의 학생이 등록해 수업을 들었다.
평생교육원 켈리 류 원장은 “평생교육원의 다양한 강좌가 널리 알려지면서, 수강생들이 늘어나고 있다”면서 “인기가 많은 라인댄스, 요가, 컴퓨터, 생활영어 말고도, 스마트폰, 토탈공예, 서예 강좌가 새롭게 인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류 원장은 “9월부터 시작되는 가을 학기에도 많은 분들이 수강신청을 하셔서 삶을 윤택하게 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학기에는 이용주, 이종해, 이종은, 이지영씨가 우수 학생으로 선정됐다. 수료 소감 발표는 포미애 학생, 수채화반의 심경희 학생, 스마트폰반의 홍성완 학생이 10주간 배운 것을 자랑할 예정이다.
5년간 평생교육원 업무를 담당한 평생교육원 담당 김사라 코디네이터는 “체계적인 강의와 함께 좋은 강사가 보강되면서, 복수의 강좌를 듣는 학생들이 늘어나 보람을 느낀다”면서 “수료식에는 각 반에서 팟틀럭(potluck)으로 준비한 풍성한 음식을 먹으며, 감사와 보람을 나눌 예정이므로, 가을학기에 관심있는 분들도 참석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가을학기 강좌는 9월 3일부터 12월 12일까지 10주 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음악 강좌로 키보드, 첼로, 바이올린, 기타, 드럼, 음악교실이 있고, 미술강좌로 수채화, 서예, 뜨개질 강좌가 있다. 건강강좌로, 요가, 라인댄스, 요리강좌가 있으며, 교양강좌로 컴퓨 터, 생활영어, ESL, 돈의 경제, 스마트폰 강좌가 있다. 가을학기의 수강 신청은 (253)355-9032 김사라 코디네이터에게 하거나 직접 등록을 해도 된다.
대한부인회 이승영 사무총장은 “좋은 세상 좋은 삶은 누가 만들어주는 것이 아니고, 내가 만드는 것이다. 대한부인회는 여러분들의 풍요로운 삶을 위해 언제든지 열려있다”면서 “시간이 많으신 은퇴자만 오시는 것이 아니라, 시간을 절약해 쓰시는 주부들과 학생들도 많이 수강을 하시면, 이민 생활이 더욱 풍요로워질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