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어도어
/사진제공=어도어
/사진제공=어도어
걸 그룹 뉴진스(NewJeans, 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가 신보 재킷을 공개하며 본격적인 컴백을 예고했다. 소속사 어도어 민희진 대표와 모회사 하이브 간의 갈등이 심화하고 있지만, 뉴진스는 예정대로 컴백해 음악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뉴진스는 26일(한국시간 기준) 공식 SNS를 통해 새 더블 싱글 'How Sweet'의 재킷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 속 뉴진스는 언제나 그렇듯 과장되지 않은 자연스러운 매력을 보여주는 동시에 남다른 아우라로 시선을 끌었다.
멤버별 변신이 다채롭다. 다섯 멤버는 단발, 강렬한 컬러, 컬이 강한 펌 등 다양한 헤어 스타일과 모자, 헤어밴드, 선글라스 등 액세서리로 각기 다른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하나의 정형화된 콘셉트로 규정할 수 없는 뉴진스만의 독창성이 이번 앨범에서도 빛을 발한다.
'How Sweet'은 일반반과 위버스반 2가지 버전으로 출시된다. 이 실물 음반 그대로를 볼 수 있는 팩샷도 함께 공개된다.
특히 멤버들의 초상이 담긴 LP 사이즈의 일반반 아웃박스가 돋보인다. 뉴진스는 앞서 첫 번째 EP 'New Jeans' 때 원형 가방, 두 번째 EP 'Get Up' 때 비치 백 형태로 디자인된 앨범을 출시해 폭발적 반응을 얻은 바 있다.
LP를 연상시키는 이번 더블 싱글은 아날로그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아이템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여기에 뉴진스의 귀여운 매력이 녹아든 인터뷰북, 포토북, 미니포스터, 스티커팩, 포토카드, 엽서, 책갈피 등 다양한 구성품으로 채워진다.
미국 유명 애니메이션 '파워퍼프 걸'과 다시 한번 협업한 위버스반도 사랑스럽고 톡톡 튄다. 앞서 '파워퍼프 걸'의 에너제틱하면서도 시대를 초월한 순수한 매력이 뉴진스의 이미지와 맞아떨어지며 호평받은 바 있다.
한편 'How Sweet'은 오는 5월 24일 발매된다. 하이브는 민희진 대표가 경영권 탈취 시도 의혹으로 감사를 받았지만, 뉴진스의 컴백 일정은 변동 없이 진행된다고 알렸다. 민희진 대표도 지난 25일 진행된 기자회견에서 뉴진스 컴백에 대한 질문을 받고 "해야 한다. 나는 손해배상 청구할 거다. 어도어가 하이브에게 업무 방해를 받았다"며 하이브가 뉴진스 홍보를 제대로 하는지 지켜봐 달라고 청했다.
이번 앨범에는 동명의 타이틀곡 'How Sweet'와 수록곡 'Bubble Gum', 그리고 각 곡의 연주곡(Instrumental) 등 총 4곡이 실린다. 앨범 예약판매는 26일 오전 11시 시작됐으며, 오는 27일 'Bubble Gum' 뮤직비디오가 선공개된다.
또한 뉴진스는 오는 6월 일본에서 새 더블 싱글을 발표하고 도쿄돔에 입성한다. 이에 앞서 내달 19일까지 일본 도쿄 대형 쇼핑몰 시부야109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이 기간에는 뉴진스 공식 상품을 판매하는 팝업스토어가 열리고, 시부야109 개업 45주년을 기념한 특별한 캠페인을 벌인다. 내달 1일부터는 시부야109 건물 외벽에 뉴진스 대형 사진이 걸린다.
/사진제공=어도어
<스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