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 카운티 정부가 타이어 공기압을 잘 체크해 관리하는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킹 카운티는 ‘타이거 공기주입 기다리지 마세요’란 이름으로 운전자가 공기압 체크 및 주입 등 간단한 조치로 환경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매달 타이어 공기압을 확인하고, 필요할 경우 공기를 보충해 주입해 타이어의 적절한 공기압을 유지할 경우 도로 안전, 타이어 마모 방지, 연비 향상 효과가 있다는 것이다.
특히 적정한 타이어 공기압을 유지할 경우 타이어로 인해 도로에 발생하는 독성 오염물질을 방지하는데도 효과가 있다.
UW 연구 등에 따르면 적정한 공기압을 유지하지 못할 경우 타이어 입자에서 화학물질 중 하나인 6PPD가 배출되며 타이어 고무의 이 화학 물질은 은연어를 죽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결국 타이어의 적절한 공기압을 유지하면 타이어 먼지를 줄이고 연어와 퓨짓사운드를
보호할 수 있다고 킹 카운트는 강조하고 있다.
이같은 정보를 자세하게 알려면 웹사이트(www.DontWaitToInflate.org)를 방문하면 된다. .
‘DontWaitToInflate.org’웹사이트를 들어가면 운전자에게 타이어 공기압을 적절하게 유지하도록 상기시키는 마스코트인 ‘Terry the Tire’, 운전자에게 타이어 공기압을 확인하고 타이어를 채우는 방법을 보여 주는 비디오, 근처 주유소를 찾을 수 있는 지도 등 많은 정보를 제공해준다.
모든 운전자는 매달 타이어 공기를 점검하고, 적절한 공기압으로 공기를 주입하거나 지역 서비스 센터에 들러 타이어 공기압을 확인하도록 요청할 수 있다.
매월 타이어 공기압을 점검하고 타이어의 적절한 공기압을 유지하는 쉽고 안전한 조치를 취할 수 있다. 6 PPD 및 기타 깨끗한 물 자동차 팁에 관한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웹사이트(PugetSoundStartsHere.org)를 방문하면 된다.
깨끗한 물을 보호하기 위한 이번 프로젝트는 지역도시, 카운티, 비영리 파트너 및 워싱턴주 생태부로 구성된 ‘Puget Sound Stars Here’팀의 후원을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