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시니어들의 삶에 변화의 바람을”

2023-07-06 (목) 12:00:00 한형석 기자
크게 작게

▶ ‘시니어 모델되기 특강’

▶ LA 한인회 교양강좌로…11일 유튜브 온라인서

“시니어들의 삶에 변화의 바람을”

오는 11일 오후 6시 LA 한인회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시니어 모델 강좌를 무료 진행하는 오드리 장 실버모델(왼쪽)과 진 최 한인회 이사.

한인 시니어들의 삶에 변화의 바람을 불어넣어 줄 강좌가 열린다.

LA 한인회는 정기 교양강좌의 일환으로 오는 11일 오후 6시 시니어 모델에 대한 온라인 강좌를 무료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수강을 원하면 해당 시간 LA 한인회 공식 유튜브 채널(youtube.com/kaflatv)에 접속하면 된다.

한인회에 따르면 이번 강좌에선 실버모델 지망생을 위한 모델이 되는 방법부터 런웨이를 당당하고 자연스럽게 걷는 워킹방법, 자세, 표정, 사진 잘 받는 방법 등 노하우를 자세히 알려준다.


또 꼭 실버모델을 목표로 하지 않아도 일상에서 자신을 가꾸고 개발하며 삶에 활력을 불어넣는 방법에 대해 공유한다. ▲일상생활에서 시니어 모델되기 ▲윤택하게 만들어 가는 노년의 삶 ▲자기 개발과 유지 ▲지역봉사에 참여하기 ▲공존과 함께 건강하며 보람찬 인생이라는 소주제들로 다양한 내용을 공유한다는 설명이다.

이날 강좌에선 현재 실버모델협회(KAMA) 소속 광고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오드리 장씨가 강사로 나선다.

오드리 장씨는 “시니어 모델에 도전하고 활동하면서 자신감도 높아지고 모델 활동 뿐 아니라 다양한 활동이 생기면서 전과 비교할 수 없는 활력이 생기고 삶의 질이 변했다”면서 “많은 분들이 저와 같이 행복했으면 하는 바람에서 나의 경험과 그동안의 노하우를 적극 공유하고자 이번 강좌에 참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장씨는 “시니어 모델에 대해 관심이 조금이라도 있지만 신체적인 조건이나 나이 때문에 겁을 내고 도전하지 않는 분들에게 용기를 심어주고, 시니어 모델에 관심이 없는 분들에게도 평소 일상생활에서 모델처럼 자신있게 사는 방법과 삶을 변화시킬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많은 한인들이 노화에 대한 생각을 바꾸고 자신을 가꾸고 건강을 관리하며 삶을 더 풍요롭게 만들 수 있길 바라는 마음이다”고 덧붙였다. 문의 (323)732-0700

<한형석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