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SF 한인회 간담회 개최

2023-06-16 (금)
크게 작게

▶ 19일, 김성곤 전 재외동포재단 이사장 초청

SF 한인회(회장 김한일)은 오는 19일 샌프란시스코를 방문하는 김성곤 전 재외동포재단 이사장의 방문에 맞춰 한인들과 함께 하는 간담회를 갖는다.

김한일 회장은 "샌프란시스코 한인회관 보수공사를 위해 50만 달러 지원을 결정해준 김성곤 전 이사장을 초청해 간담회를 갖는다"고 말하고 "이날 간담회에서는 김성곤 전 이사장님이 오랜 시간 재외동포정책 일선에서 활동해 오신 경험을 바탕으로 북가주 지역 한인들을 위한 재외동포로서의 역할과 지역 사회에서의 활동 방안에 대해 좋은 말씀을 들려 주실 것으로 생각된다"면서 많은 한인들의 참석을 부탁했다. 그는 또 "아울러, 이날 간담회에서는 김성곤 이사장님께 대한 감사장 전달식도 열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또 한인회관 공사를 위해 후원금을 보내온 한인 후원자분들에 대한 감사장 전달식도 함께 개최될 예정이다.

김성곤 전 재외동포재단 이사장은 15, 17, 18, 19대 국회의원을 비롯해 세계한인민주회의 재외동포위원장과 재외동포정책기획단장을 역임한 재외동포정책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유학으로 미주 지역에서 10년 가까이 생활했으면 지난 2년 8개월 동안 재외동포재단 이사장을 맡아 재외동포들을 위한 정책을 펼쳐왔다.

이날 행사는 오전 11시 포스터 시티 웨어하우스 뷔페식당(979 Edgewater Blvd, Foster City) 에서 열린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