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0여개 한·미 기업들 2,000여명 구직자 모집
LA 총영사관(총영사 김영완)이 잡코리아 USA(대표 브랜든 리),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LA 무역관(관장 박근형)과 공동으로 오는 30일부터 4일간 제12회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2012년 이후 12회째를 맞이하는 미 서부 최대 규모의 취업박람회로 미 전역을 대상으로 개최하기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행사는 LA, 달라스 및 디트로이트 코트라 무역관과 협업해 미 전 지역을 대상으로 양질의 일자리를 발굴해 한인 청년들에게 좋은 일자리를 제공하자는 차원에서 진행된다. 본 행사에서는 총 100여개 기업이 참가해 2,000여명의 구직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채용 분야도 프로그래머, 회계, 마케팅, 해외 영업, 엔지니어 등으로 다양하다.
이번 행사를 위해 잡코리아 USA에서 개발한 온라인 취업박람회 웹사이트(https://jobkoreausa.com/kotra)를 이용하면 구직자들은 이력서 접수부터 기업 인사 담당자와의 면접까지 100%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할 수 있다. 채용 매칭 지원 이외에도 유학생들과 한인 구직자들을 위한 다양한 동영상 강의자료를 제공하여 미국 비자별 취업 전략과 법률 상담, HR 전문가가 들려주는 취업 성공 전략 등 흥미롭고 도움이 되는 행사가 다수 준비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KOTRA LA 무역관(kmove.la@gmail.com) 또는 잡코리아USA(213-384-1004)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김영완 LA 총영사는 “이번 온라인 취업박람회가 미국에서의 취업을 희망하는 한인 청년들에게는 다양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소개하고, 최근 인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인 기업들은 우수한 한인 청년들을 고용할 수 있어 서로 윈-윈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이경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