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교사들 모이세요”
2023-04-27 (목) 12:00:00
▶ 역량강화 집중연수회 개최
▶ NAKS 학술대회 사전행사

올해초 샌프란시스코에서 2023년 학술대회 준비모임을 가진 NAKS 집행부 및 지역협의회장들.
재미한국학교협의회(NAKS, 총회장 추성희)는 오는 7월20일 샌프란시스코 하얏트 리젠시에서 열리는 ‘제41회 NAKS 학술대회’에 앞서 사전행사로 7월19~20일 회원 학교 한국어 교사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집중연수회를 개최한다.
국립국어원과 공동 주최하는 이번 연수회의 주제는 ‘차세대 한국어 교육 활성화를 위한 한국어교원의 지식 능력과 활용 능력’이다.
이번 연수에서는 ▲이승연 삼육대 교수의 ‘포스트 코로나 시대, 새로운 한국어 교수 학습법 소개’와 ‘세계 속의 한국어-한국어의 계통과 유형론적 특성’ ▲국립국어원의 ‘한국어 어문 규범의 이해’, ‘수업에서 바로 활용하는 국립국어원 한국어 교육 자료’, ‘국립국어원의 한국어교육 정책 흐름과 교원 역량 강화’ ▲조혜원 펜실베니아대 교수의 ‘학습자 유형에 따른 교실 활동 구성’과 ‘한국어교원이 갖춰야 할 발음 지식 능력’ ▲김은애 서울대 교수의 ‘한국어교원이 갖춰야 할 발음 지식 능력’과 ‘학습자 유형에 따른 교실 활동 구성’ 등의 강의가 진행된다.
NAKS 측은 이번 연수는 실제 수업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한국어 교수 이론과 교수법 강의들로 구성했다며 국립국어원의 한국어 교육자료 활용법을 배우고 전문가의 평가를 듣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NAKS 회원교 소속 교사 50명을 대상으로 선착순 접수 중이며, 등록 마감은 5월31일까지다. 집중연수회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NAKS 홈페이지(https://bit.ly/3mHcjph)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vp.hs@naks.org 윤혜성 NAKS 부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