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 업소들이 밀집되어 있는 부에나팍 멜번과 비치 길 시온 마켓 몰에 오픈한 정통 고급 일식당 ‘문 비치 사시미&그릴’(구 비치 활어)이 화제다.
이제는 LA를 가지 않아도 오렌지카운티에서 편리하게 최고급 스시와 사시미 등 정통 일식을 맛볼 수 있다.
이 고급 일식당은 ‘괜찮은’ 일식 요리를 맛 보기 위해서 몰려들고 있는 손님들로 분주하다. 23년동안 셰프로 일해온 베테런 요리사인 문현석 사장을 비롯해 4명의 셰프들은 늦은 시간까지 바쁘게 움직이고 있다. 셰프들이 4명이나 있기 때문에 어떤 요리를 주문해도 신속하게 요리가 도착하기 때문에 고객들이 좋아한다.
이와 같은 인기는 한국에서 직수입된 광어와 도다리, 우럭 등을 비롯한 한국식 활어회 뿐만아니라 선어회(단기간 숙성된 생선회)를 원하는대로 주문할 수 있기 때문이다. 세트 콤보를 오더하면 해삼, 멍게, 산낙지 등이 기본으로 제공되고 매운탕으로 마무리 된다. 매운탕과 함께 나오는 밥은 공기밥이 아니라 나물, 생선알 등이 들어 있는 솥밥이다.
이 업소는 또 다른 일식 식당처럼 생선회를 한 접시에 담아서 서비스하는 것이 아니라 종류별로 차례로 제공되어서 코스 요리를 먹는 기분을 느끼게 한다. 다른 일식집에서는 많은 돈을 지불해야 경험할 수 있는 식탁을 맛볼 수 있다.
특히 빼놓을 수 없는 것은 이 식당에서는 일본식 숯인 비장탄을 이용한 일본식 숯불요리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한국산 생민물장어를 비롯한 육류, 어패류, 갑각류 등을 숯불 구이로 제공하고 있다.
91명이 정원인 이 식당에서 연말 직장 회식, 생일, 모임 등 단체 손님도 이용이 가능하다.
오픈 시간은 월-토요일 오후 3시부터 11시, 일요일은 문을 닫는다.
▲주소: 5440 Beach Blvd. Buena Park
▲문의: (562)282-8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