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복해루 LA] “정통 중국 요리에 소주 한잔 어때요”

2023-04-21 (금) 12:00:00
크게 작게

▶ 인기 소주 6.99달러 특별세일

[복해루 LA] “정통 중국 요리에 소주 한잔 어때요”
맛있는 짜장면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는 중식당 복해루 LA(대표 정영윤)가 정통 중국식 메뉴 중 엄선한 추천 메뉴와 함께 짜장면과 짬뽕으로 한인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저녁 한잔 생각나는 한인 고객들을 위하여 특별히 소주를 6.99달러에 판매하고 있으며 일반 중식당에서는 볼 수 없는 번데기탕, 조개탕, 뼈없는 닭발등 특별한 요리들도 맛 보실수 있다.

복해루 LA는 한인들이 좋아하는 요리들을 푸짐한 양과 함께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면서 인기를 끌고 있다.


복해루 LA가 추천하는 메뉴 중 먼저 노란 부추잡채가 있다. 중국 황제에게 진상되었다는 음식으로 유명하다. 노란 부추잡채의 가격은 28.59달러다.

또 다른 추천 메뉴로 팔보채가 있다. 신선한 해물과 야채가 들어 있는 일품 요리다. 팔보채 가격 역시 34.95달러다.

유산슬도 추천 메뉴에 이름을 올렸다. 유산슬은 전형적인 한국식 중화 요리로 육류와 해산물 등의 재료를 채썰어서 국물을 넣고 녹말에 졸여낸 요리로 고급 중화 요리에 속한다. 유산슬은 34.95달러에 맛을 볼 수 있다.

각종 채소와 해산물을 넣고 매콤한 겨자향으로 입맛을 돋우는 양장피도 추천 메뉴에 올라 있다. 한인들의 술안주에 빠지지 않을 뿐 아니라 식사 대용으로도 그만이다. 복해루 LA의 양장피는 30.95달러에 맛 볼 수 있다. 성인 2~3명 함께 해도 충분한 양이다.

복해루 LA가 중식당에 대한 기존 선입견을 깨고 차별화된 맛으로 승부하고 있다는 평을 받게 된 배경에는 인위적인 향을 내기 위한 향신료 사용이 아닌 야채와 해물을 센 불에 볶아내어 전통 중식의 불맛을 그대로 살리기 때문이다. 특히 짬뽕은 불맛이 깊고 얼큰한 국물 맛과 식감 좋은 면으로 한번 먹어본 한인들은 다시 찾는 경우가 많다는 후문이다.

LA 한인타운 올림픽과 4th 애비뉴, 한미은행 건너편에 위치한 복해루 LA는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오전 11시~저녁 8시까지 영업한다. 일요일은 영업하지 않는다.

▲ 주소: 3636 W. Olympic Blvd., #B, LA.

▲ 문의: (323)730-1890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