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빅 체인지 시대 준비하는 그리스도인’ 주제
▶ 예수전도단 3월2일, 뉴라이프교회서 개최
한국의 미래 전문 학자인 최윤식 박사(사진)를 강사로 초청, ‘빅 체인지(BIG Change) 시대를 준비하는 그리스도인’ 주제의 세미나가 열린다.
예수전도단 샌프란시스코 지부(YWAM.S.F. 대표 홍성준 목사)는 미래학자 최윤식 박사를 강사로 오는 3월 2일(목) 오후 6시 30분 프리몬트 뉴라이프교회(위성교 목사 시무)에서 미래를 대비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이날 강사로 나오는 최윤식 박사는 아시아 미래인재연구소장으로 아시아를 대표하는 미래학자이다. 세계 전문 미래 학자 협회(ADF) 이사 이기도 한 그는 미래창조과학부 미래 준비위원회 위원으로도 활동했다.
최윤식 박사는 그동안 ‘코로나19 이후 세계 변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교회의 나아갈 길’ ‘빅체인지 시대의 교회의 미래’ 등을 발표하여 주목받은 학자이자 목회자이다.
최윤식 박사는 미국의 권위 있는 미래학 정규과정인 휴스턴대학교 (University of Houston) 미래학부에서 석사학위를 받고 피닉스대학교에서 경영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총신대학교 조직신학 박사과정을 수료한 그는 소망과 사랑의교회 담임목사(2008~2017),
사랑의교회 교육 목사(1998~2001)로 시무했었다.
세계미래학회 및 세계전문미래학자협회(Peter C. Bishop)창립이사와 세계미래학회( Christopher Burr Jones) 사무총장, 세계 전문 미래 학자협회 회장을 역임했다 . 미래학, 경영학, 철학, 윤리학, 신학을 공부한 그는 각국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전문 미래학자들의 모임인 세계 전문 미래 학자협회(APF) 이사회 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최윤식 박사의 저서로는 ‘빅체인지 한국교회’ ‘2020 2040 한국교회 미래 지도’, ‘2030 대담한 미래’, ‘메타도구의 시대’, ‘제4의 물결이 온다.’ 등 60여 권이 넘는 책을 출간할정도로 연구 및 저술 활동을 하고 있다.
샌프란시스코 예수전도단 주최의 이번 세미나는 뉴라이프교회와 미주한인기독실업인(CBMC)서부총연 북가주연합회(회장 강승태)가 협찬하고 있다.
문의 : YWAM San Francisco. (925)719 -6656 (홍성준 목사)
뉴라이프교회 주소: 4130 Technology Pl. Fremont. CA
<
손수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