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 동부장로교회 개척 고 이용규 목사 성경 강해 설교집 무료 배포
2022-12-20 (화)
준 최 객원기자
▶ 60여 년 목회사 담긴 총 42권 방대한 집필
▶ 신학교 교재로도 사용
“진리를 사모하는 성도들이 은혜 받기 바랍니다.” LA 동부장로교회(담임목사 김정오)가 고 이용규 목사(사진) 성경 강해 설교집을 무료로 배포한다. 성경 강해 설교집은 이 목사가 1991년 목회를 시작하면서부터 1년에 두 권씩 집필한 책 모음집이다. 설교집은 제1권 ‘주의 길을 예비하라’에서부터 마지막 제42권 ‘그리스도인의 영원한 해방’까지 총 42권의 방대한 양으로 이 목사 60여 년 목회 역사가 고스란히 담겨있다.
이 목사는 1973년 LA 동부장로교회를 개척한 뒤 43년간 시무했다. 생전 성경 본문에 충실한 설교로 교인들에게 존경받았던 이 목사는 지난 2016년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고 소천했다. 1932년 평안도 정주에서 출생한 이 목사는 한국 전쟁 중 겪은 환란과 시련을 통해 교인의 어려움을 잘 이해하고 이를 설교에 잘 적용했던 목사로 잘 알려져 있다.
이 목사는 머리말을 통해 “설교마다 본문의 핵심 말씀을 제목으로 정한 뒤 본문을 조직적·논리적으로 철저히 분해했다”라며 “대지·소지를 세워 설교를 전개하기 때문에 내용을 기억하고 되새김질하는 데 도움이 된다”라고 설교집을 소개했다.
LA 동부장로교회 김정오 담임 목사는 “‘말씀의 거장’ 이용규 목사는 ‘항상 교회를 먼저 생각하라우’라는 말을 입에 달고 살 정도로 교회와 교인에 대한 사랑이 깊었다”라며 “성경 본문을 깊이 연구하고 기도하면서 설교에 전념한 교계에 모범인 목사님”이라고 회상했다. 이 목사는 동아대학교 사학과와 고려 신학대학원을 졸업하고 서울 명륜교회를 거쳐 LA 동부장로교회에서 43년간 시무했다.
LA 동부장로교회 측은 “이 목사의 설교집은 신학교 교재로도 사용되고 있다”라며 “설교집을 원하는 개인, 교회, 학교, 도서관 등 누구에게나 무료로 배송한다”라고 밝혔다. 한국에서 설교집을 받아보기를 원하는 경우 한국 인쇄업체를 통해서 한국으로도 배송 가능하다. ▶설교집 신청: 유영아 전도사 (213)505-7831, 427030@gmail.com
<
준 최 객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