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니엘기도회 개최, SV장로교회 김종호 목사
▶ 11월 1일부터 21일간 ,연합 기도 운동 기대
실리콘밸리 장로교회(담임 김종호 목사, 사진) 가 오는 11월 1일(화)부터 21일(월)까지 21일간 다니엘 기도회를 개최한다. 기도회 시간은 매일 저녁 7시30분부터 2시간.
다니엘 기도회를 정식으로 시작하기전 먼저 주님께 예배와 기도하는 프리뷰는 10월 26일(수) 저녁 7시30분 실리콘밸리 장로교회에서누구나 함께 할 수있는 일일부흥회로 열린다.
김종호 담임 목사와 인터뷰를 통해 다니엘 기도회를 개최하는 목적과 진행내용에 대해 들어봤다.
다니엘기도회는 어떤 기도회인가요?
이 땅의 영적인 회복을 꿈꾸는 연합기도회로 매년 11월 1일부터 21일까지 21일간 각 교회의 현장에서 인터넷 생중계로 참여하는 기도회입니다.
다니엘기도회는 1998년 한국의 오륜교회에서 시작되어 2017년부터는 ‘열방과 함께하는 다니엘기도회’로 성장하여 한국의 교회와 해외 한인교회들이 함께 참여하는 연합 기도회입니다. 작년에 14,000여 교회가 참여했고, 올해 참여를 신청한 교회는 15,000여개가 넘습니다.
다니엘기도회 참여하는 이유는?
가장 큰 이유는 북가주의 교회와 성도들을 섬기기 위해서입니다. 예배당에서 기도하고 싶은 분들이 많이 있을 텐데, 교회 건물 사정이 여유치 못해 교회에서 기도하지 못하는 성도들이 와서 마음껏 기도할 수 있는 기도의 장을 마련해 드리기 위해서 입니다. 또한 혼자 기도하는 것보다 중보 기도자들이 함께 모여 연합하여 기도하면 더 큰 성령의 역사와 기도 응답의 은혜를 경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니엘기도회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저희 교회는 다니엘기도회 주최측과 정식으로 연결되어 참여교회 등록을 마쳤고, 주최측과 계속 연락하며 필요한 모든 진행 상황과 자료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주최측에서 제공하는 영상을 받아 저희 교회 본당에서 예배를 드립니다. 매일 다른 찬양팀과 강사가 예배를 인도하는데, 한국에서 가장 영성있는 찬양팀들과 은혜의 간증이 있는 강사들이 섭외되어 섬기게 됩니다. 영상은 찬양(30분)과 간증과 말씀(1시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후 제가 현장에서 기도회를 인도하며 30분 정도 뜨겁게 부르짖어 기도하게 됩니다.
기도회는 영상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장에서 기도의 용사들이 함께 간절히 기도할때 그 영적인 기도의 파워는 개인적으로 참여하는 것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강력할 것입니다.
다니엘기도회를 통해 무엇을 기대합니까?
성령의 강력한 임재가 있는 예배, 온전한 치유와 변화가 있는 회복, 교단과 교파를 초월한 연합을 추구하며 기도회가 진행됩니다. 무엇보다 오랫동안 해결되지 않고 답답하게 가지고 있었던 개인, 가정, 교회의 문제들이 해결되는 영적 돌파가 이루어질 것입니다. 아울러 북가주 지역의 교회들이 개교회 울타리를 넘어 연합하여 21일간 함께 주님께 집중하는 기도의 운동이 생겨나길 기대합니다. 이번 기도회에 은혜를 사모하는 북가주지역의 많은 성도의 참여를 바라고 있습니다.
다니엘 기도회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다니엘기도회(danielprayer.org)와 실리콘밸리장로교회 웹사이트(svkpc.org)를 참조하면 된다.
<
손수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