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성 김대건 한인성당 창립38주년

2022-10-13 (목)
크게 작게

▶ 오클랜드 파크서 야외미사, ‘공동체 발전’ 위해 기도

성 김대건 한인성당 창립38주년

오클랜드 성 김대건 한인천주교회 신자들이 지난 2일 창립 38주년 기념 야외미사를 봉헌하고 있다<사진 성 김대건 한인성당>

오클랜드 성 김대건 한인 천주교회(주임신부: 안기민 사도요한)는 지난 10월2일 교회 창립 38주년을 맞이하여 오클랜드 로버트 파크(Roberts Regional Recreation Area, 10570 Skyline Blvd, Oakland)에서 야외 미사 및 기념 행사를 가졌다.

이날 150여명의 야외 미사에 참석한 신자들은 11시 미사에 앞서 육신의 아픔과 마음의 고통을 받고있는 모든 이들을 위해 묵주기도를 바쳤다.

또 안기민 주임신부 집례의 미사를 통해서는 창립 38주년을 맞이한 공동체가 앞으로 더욱 성장 발전되기를 모두가 기도하고 염원하였다.


미사후에는 각 구역별로 준비해 온 점심을 함께 나누었고, 가위바위보, 가라사대, 겟싱게임 등 전신자들이 함께 참여하여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게임 우승자에게는 김, 참기름, 고추장 등의 상품도 나눠주었다.

오클랜드 성 김대건 한인 천주교회는 펜데믹 이후에 신자들이 꾸준히 회복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청년층과 아이들의 숫자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성 김대건 한국학교(교감, 유홍식 라파엘)는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오후 1시까지 40명의 학생들이 수업을 받는 2세를 위한 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성 김대건 한인성당 주소: 6226 Camden St, Oakland, CA (510) 553-9434 한국학교 연락처 standrewkimks@gmail.com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