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SF한인입양아협회와 함께한 김치 만들기

2022-10-06 (목)
크게 작게

▶ 김치부침개, 막걸리 등 한식도 맛봐

SF한인입양아협회와 함께한 김치 만들기

지난 1일 열린 SF한인입양아협회 김치 만들기 행사에서 참가자들과 황정아 강사(맨 오른쪽)가 사진찍고 있다. <사진 산타크루즈 코리안센터>

산타크루즈 코리안센터(관장 이은경)와 샌프란시스코 한인입양아협회(AKA-SF)가 함께한 김치 만들기 행사가 지난 1일 열렸다.

SF총영사관(총영사 윤상수)과 한국 한식진흥원의 후원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서 한국에서 초청된 황정아 한식전문 강사(Tasty K 대표)의 진행으로 AKA-SF 회원 20여명이 함께 직접 김치를 만들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행사는 SF코리안센터(KCI, 관장 남기령)에서 열렸다.

황정아 강사는 영상과 설명 등으로 김치에 대한 역사, 효능, 다양한 김치 종류, 김치로 만들 수 있는 음식 등을 소개했으며, 참가자들은 미리 준비된 재료를 설명에 따라 순서대로 요리해 막김치, 겉절이 김치 등을 만들었다.


실습 후에는 황정아 강사가 만든 즉석 김치 부침개와 KCI에서 준비한 복숭아 맛 맛걸리를 맛보았으며, 한식진흥원에서 제공한 떡볶이, 된장국, 김치볶음밥 등을 선물로 받았다.

2시간 거리를 운전해 온 달시(Darcy)씨는 “신선한 김치를 직접 만들어 보는 것은 처음이라 재미있고 신났다”고 말했다.

산타크루즈 코리안센터 이은경 관장은 “입양아협회와 교류가 있던 우리 센터가 이번 행사에 함께하고 성공리에 마치게 되서 가슴이 뭉클할 정도로 보람되고 행복하다”고 말했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