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푸드’ 한식으로 주류시장 공략
2022-09-16 (금) 12:00:00
이경운 기자
▶ aT, 한식 요리경연 연다
▶ ‘K-푸드 쿡 오프’ 개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K-푸드’ 인기를 타고 주류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 한식 요리 경연 콘테스트를 개최하는데 한인들은 물론 다양한 미국인들의 활발한 참여가 기대된다.
aT LA 지사(지사장 김민호)는 15일 LA 한인타운에서 ‘K-푸드 쿡오프’(K-Food Cook-Off)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K-푸드 쿡오프는 aT LA 지사가 개최하는 한국 요리 경연 대회로 한국산 식재료를 창의적으로 활용한 레시피를 발굴하고 주류 사회에 알리는 것을 목표로 한다.
김민호 aT LA 지사장은 “한국산 식재료가 건강하고, 활용하기 쉬우며 다양하다는 점을 알리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전통 요리는 물론 트렌디한 한식까지 다양한 레시피가 나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K-푸드 쿡오프 오는 이번 달 29일 LA다운타운에 위치한 퓨전 한식당인 ‘양반 소사이어티’에서 열린다. 양반 소사이어티의 카티아나·존 홍 셰프를 비롯해 다양한 요리 전문가들이 심사위원으로 나선다. 콘테스트 순위에 따라 1위 입상자에게 2,000달러, 2위에겐 700달러, 3위엔 300달러의 상금이 각각 주어지고 선발된 레시피는 양반 소사이어티에서 특별 메뉴로 한시적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참여 방법은 레시피를 소개하는 영상을 제작해 오는 15일까지 이메일(love@kfoodsupporters.com)로 제출하면 된다. ‘K-푸드 쿡오프’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웹사이트(www.kfoodsupporters.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이경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