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꽃게랑 아구랑] “일년 내내 바다의 신선한 맛 느끼세요”

2021-12-24 (금) 12:00:00
크게 작게

▶ 추운 날 생각나는 해물탕·조개구이 등 개시

[꽃게랑 아구랑] “일년 내내 바다의 신선한 맛 느끼세요”
LA 한인타운에 편리하게 위치한 ‘꽃게랑 아구랑’(어촌)은 미식가들의 천국이다. 멀리 바닷가까지 가지 않아도 일년 내내 바다의 신선한 맛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꽃게랑 아구랑이 추운 겨울철을 맞아 메뉴를 한층 보강하고 한국은 물론 미국 각지와 전 세계에서 공수하고 직송된 각종 해산물을 제공하고 있어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꽃게랑 아구랑은 일식당과는 차별화된 메뉴를 제공한다는 자부심이 있다.

우선 꽃게랑 아구랑의 각종 구이요리를 빼놓을 수 없다. 조개구이는 소 89.99달러, 중 139.99달러, 대 189.99달러에 각각 제공된다.


석화, 새우, 대합, 마닐라조개, 호테토가리비, 소라, 홍합, 양념쭈꾸미, 야오야게, 꼼장어 등이 푸짐하게 제공된다. 여기에 각종 밑반찬과 함께 부침개, 콘치즈 물회, 칼국수 또는 라면 중 선택할 수 있다. 바다장어구이와 꼼장어구이도 인기 구이 메뉴다.

추운 날에 생각나는 싱싱한 해물탕과 꽃게 살이 입안에 착착 달라붙는 매콤한 꽃게탕, 아구탕, 아구지리탕, 생바지락탕 등은 ‘백문불여일견’이라고 맛을 보아야 실감할 수 있다. 찜 요리로는 아구찜, 미더덕찜, 매운갈비찜 중 선택할 수 있다.

입에서 녹는 광어회와 도다리회는 매운탕이 포함되며 연어회와 아나고회도 있다. 밥도둑 간장게장(49.99달러)와 양념게장(44.99달러)을 시키면 알밥 2개가 무료 제공된다. 개별 해산 요리로 랍스터, 개불, 새우, 멍게, 산낙지, 생굴, 해삼, 전복사시미 등을 주문할 수 있다.

일반 인기 식사류로 갈치구이, 고등어구이, 이면수구이가 각각 19.99달러, 해물뚝배기가 24.99달러, 갈비정식이 39.99달러, 해물파전(39.99달러)이 있다. 계절 스페셜 메뉴로 파김치 장어전골과 과메기도 출시됐다.

꽃게랑 아구랑은 메인 메뉴 주문 시 소주 1명을 무료로 제공한다.

꽃게랑 아구랑은 5가와 6가 사이 웨스턴 애비뉴에 위치하고 있으며 양곡교회 입구 쪽이다.

또한 연말을 맞아 영업시간도 오전 11시부터 새벽 2시까지 연장, 퇴근하고 여유로운 회식이나 가족단위 모임으로 적격이다. 연말/연시 단체 예약도 받고 있다.

▲주소: 533 S. Western Ave. LA

▲전화: (213)382-3823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