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화장품 업계 식지 않는 콜라보 열풍

2021-12-08 (수) 이상민 기자
크게 작게
위드 코로나로 소비심리가 살아나기 시작한 가운데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다채로운 이색 콜라보레이션 제품들이 잇달아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먼저 LG생활건강의 숨37°은 현대 여성들에게 변치 않는 아름다움을 선사하기 위해 럭셔리 드레스 디자이너 림 아크라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림 아크라 에디션’을 출시했다.

‘로시크숨마 엘릭서 골든 쿠션 림 아크라 에디션’은 우아한 순백의 드레스 자락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을 패키지에 적용했다.


크리미한 텍스처가 녹아들 듯 피부에 균일하게 밀착되어 피부 결점을 커버하고 우아한 광채를 선사한다. 여러 번 덧발라도 들뜨지 않고 아침 첫 메이크업의 화사한 피부를 하루 종일 다크닝 없이 유지시켜주는 것이 특징이다.

단 한 번의 터치만으로 선명하게 발색되는 ‘로시크숨마 벨벳 립스틱 림 아크라 에디션’은 베스트셀러인 03호 피치코랄 컬러로 출시되었으며, 반짝이는 크리스털 장식과 사랑스러운 드레이핑을 모티브로 디자인되었다. 로시크숨마 스킨케어의 핵심 성분을 함유한 벨벳 텍스처로 입술에 부드럽게 발려 섬세하게 밀착된다. 오랜 시간 묻어남이나 번짐없이 단 한번의 터치로 선명한 컬러를 유지시켜준다.

글로벌 프레스티지 스킨케어 브랜드 SK-II는 앤디 워홀 재단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SK-II 피테라 에센스 앤디 워홀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였다.

이번 에디션은 SK-II와 앤디 워홀이 공유하는 미에 대한 철학인 ‘모든 이가 가진 아름다움의 잠재력과 다양성’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으며 ‘자신이 가지고 있는 아름다움을 당당히 드러내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앤디 워홀의 미학이 담긴 유명한 세 가지 인용구 ‘All is pretty’, ‘If everybody is not a beauty, then nobody is’, ‘I’ve never met a person I wouldn’t call a beauty’와 함께 앤디 워홀 TV의 시그니처인 테크니컬러(Technicolor) 프린트 디자인이 특징이며 레드, 핑크, 옐로우 등 세 가지 컬러로 출시됐다.

또한 SK-II 피테라 에센스 앤디 워홀 리미티드 에디션 구매 시 재생 나일론인 에코닐로 만든 앤디 워홀 TV 파우치를 비롯해 피테라 에센스와 함께 사용하면 더욱 시너지 효과를 느낄 수 있는 아이템인 스킨파워 에어리 크림이 세트로 제공된다.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 바닐라코는 동화 같은 그림체로 최근 주목 받고 있는 일러스트레이터 ‘이슬로’ 작가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고 ‘클린 잇 제로X이슬로 에디션’을 내놓았다.


이슬로 작가는 도넛 맛집으로 유명한 디저트 카페 ‘노티드’의 마스코트 ‘슈가베어’로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최근 오마이걸의 미니 앨범 ‘던던댄스(DUN DUN DANCE)’의 아트 비주얼 작업으로도 큰 주목을 받고 있는 유명 작가다. 유럽 길거리를 걷다가 볼 법한 동화 같은 특유의 그림체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에디션은 바닐라코의 메가 히트 아이템 ‘클린 잇 제로 클렌징밤 오리지널’에 이슬로 작가의 일러스트를 적용한 한정판 제품이다. ‘클린 잇 제로 클렌징 밤 오리지널’은 산뜻하고 촉촉한 세안을 도와주는 샤베트 제형의 클렌징 밤 제품으로, 전용 리무버나 클렌징오일을 사용한 뒤 폼 클렌저로 닦아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결해줘 오랜 시간 사랑받고 있는 제품이다.

LG생활건강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빌리프 X VDL 비건 메이크업’ 제품을 추가 출시하며 보다 탄탄한 라인업을 선보였다.

클린 뷰티를 추구하는 빌리프의 철학과 생동감 있는 메이크업 세계를 창조하는 VDL의 색조 노하우가 만나 탄생한 라인으로 전 제품 동물 실험과 동물성 원료를 모두 배제한 것은 물론 피부 자극 테스트와 한국 비건 인증원의 비건 인증을 완료했다.

새롭게 추가 출시된 제품은 립 앤 아이 메이크업과 클렌징 제품을 포함해 총 7개 품목으로, 아이섀도우 팔레트, 아이라이너, 브로우 펜슬, 틴트 등이 구성됐다.

‘글램 밤 아이섀도우 팔레트’는 베이스, 블렌딩, 포인트 컬러가 조화롭게 구성되어 다채로운 메이크업 룩을 연출할 수 있다. 피부 톤에 따라 선택 가능한 웜플래쉬, 쿨플래쉬 2종의 4색 팔레트가 매트와 쉬머, 글리터 조합으로 구성됐다.

‘블라스트 밤 글로우 틴트’는 가볍고 촉촉한 질감이 맑게 발색되는 글로우 타입의 립 틴트로 입술을 물광으로 코팅한 것처럼 탱글하고 투명한 입술로 표현할 수 있다. 핑크 로즈, 코랄, MLBB 모브 총 3가지 컬러가 개인이 가지고 있는 입술 컬러에 맞춰 발색되어 자연스럽게 생기와 싱그러움을 부여한다.

‘쿨 밤 클렌징 리퀴드’는 빌리프의 수분폭탄 크림인 아쿠아 밤의 핵심 성분과 카렌듈라, 장미, 아몬드 오일이 포함된 로사 포뮬러가 함유되어 클렌징 후에도 촉촉하고 편안한 피부를 경험할 수 있다.

<이상민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