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F, 김치축제로 한국전통식문화 홍보
2021-11-26 (금) 12:00:00
박흥률 기자

12월 3~4일 열리는 오렌지카운티 김치축제를 앞두고 자원봉사자들이 예행연습을 하고 있다.
코리안소울푸드 재단(KSF·이사장 캐롤 리)은 미주한인은 물론 미 주류사회에 한국 전통 식문화와 옛 추억의 음식들을 널리 알리기위해 제1회 김치축제를 오는 12월3~4일 양일간 오렌지 카운티 소재 은혜한인교회 내 공원에서 진행한다.
이번 행사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지난 20일 은혜한인교회 내에 3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모여 50포기의 배추 절임서부터 김치속을 만드는 등 예행연습을 하기도 했다.
이번 김치축제를 진행하고 있는 코리안소울푸드 재단 케롤리 이사장은 “외국인들뿐만 아니라 2세들에게도 한국 전통음식인 김치뿐만 아니라 다른 음식들도 어떻게 접근해야 할지 연구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세계적인 한국전통 채소발표식품인 김치를 홍보하기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김치가 한국 고유의 식품임을 홍보하고, 어울림과 체험, 유래 등을 홍보해 한국의 문화를 직, 간접으로 알리게 된다.
특히 축제 기간 중에는 다양한 한국 문화 체험 및 다양한 음식도 준비하고 있으며 김치축제 중 김치만들기 참여는 선착순 350명이며 참가비는 50달러이다. 참가신청은 코리아 소율 푸드 재단 홈페이지로 신청가능하다.
▲웹사이트: www.ksfusa.com
<
박흥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