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F, 김치축제로 한국전통문화 홍보
2021-10-21 (목) 12:00:00
박흥률 기자
코리안소울푸드 재단(KSF·이사장 캐롤 리)은 미주한인은 물론 미 주류사회에 한국 전통 식문화와 옛 추억의 음식들을 널리 알리기위해 제1회 김치축제를 오는 12월3~4일 양일간 오렌지 카운티 소재 은혜한인교회 내 공원에서 진행한다.
이번 축제는 세계적인 한국전통 채소발표식품인 김치를 홍보하기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김치가 한국 고유의 식품임을 홍보하고, 어울림과 체험, 유래 등을 홍보해 한국의 문화를 직,간접으로 알리게 된다.
특히 축제 기간 중에는 다양한 한국 문화 체험 및 다양한 음식도 준비하고 있으며, 이번에 캘리포니아주에서 발의된 김치의 날을 제정한 최석호 의원이 참석할 예정이다.
자원봉사를 지원한 한 봉사자는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다른 축제와 달리 순수한 체험과 즐길 거리를 마련해 지원을 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캐롤 리 이사장은 “코리안 소울 후드의 목적에 동감해준 은혜한인교회측에 감사하다”며 “관계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한국의 음식을 다양한 프로그램과 콘텐츠로 미국에서 자라는 차세대 자녀들과 미국민들에게 알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치축제 중 김치만들기 참여는 선착순 350명이며 참가비는 50달러이다. 참가신청은 코리아 소율 푸드 재단 홈페이지로 신청가능하다.
▲웹사이트:www.ksfusa.com
<
박흥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