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가을 감성을 입으세요”…트렌드 활용한 가을룩 공개

2021-09-29 (수) 이상민 기자
크게 작게

▶ 패션업계, 가을의 내추럴한 분위기 연출 도와줄 ‘꾸안꾸’ 아이템 라인업 선봬

한결 선선해진 가을 날씨가 찾아옴에 따라 소비자들도 새 옷 준비에 한창이다. 이번 시즌 패션업계는 내추럴한 분위기를 담은 패션을 통해 코로나19로 단조로워진 일상에 새로운 활력을 더하겠다는 계획이다.

이에 각 브랜드들은 편안함 트렌드 속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원마일웨어 스타일의 제품이나 자연스러운 느낌의 ‘꾸안꾸’ 패션을 완성해줄 대표 패션 아이템들을 제안하며 소비자 잡기에 나섰다.

먼저 베이직 트렌디 캐주얼 브랜드 TBJ는 스테디셀러 ‘스 셔츠’를 더욱 풍부해진 컬러감과 다채로운 디자인으로 선보였다.


스 셔츠는 실내복부터 외출복까지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편안하면서 멋스러운 연출이 가능해 출시 직후부터 인기를 지속해 온 TBJ 대표 아이템이다.

2021 F/W 시즌에는 코로나 시대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도심 속 편안한 패션을 보여준다. 무엇보다 기본에 충실한 베이직한 디자인으로 여러 아이템과 매치해도 깔끔한 코디가 가능하다.

아웃도어 무드의 그래픽 요소가 들어간 디자인의 스 셔츠는 데님 팬츠, 카고 팬츠와 함께 코디하면 스타일리시한 데일리룩을 연출할 수 있다.

삼성물산 패션 부문의 빈폴은 니트 아이템 중심의 가을, 겨울 시즌 활용도가 높은 아이템을 제안했다.

빈폴멘, 레이디스, 키즈는 다양한 색상의 케이블 스웨터를 비롯해 울과 캐시미어 혼방 소재 카디건, 아가일 패턴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적용한 니트, 니트 베스트 등 다채로운 상품들을 선보였다.

빈폴액세서리는 ‘캔디’ 지갑과 ‘하루’ 핸드폰 미니백, ‘허니’ 버킷백을, 빈폴골프는 버킷햇, 벨트 등 필드와 일상에서 모두 활용하기 좋은 아이템을 준비했다.

패션전문기업 한섬의 영캐주얼 브랜드 SJYP는 유명 아티스트 샘바이펜과 협업 컬렉션을 공개했다. 샘바이펜은 자유롭고 개성 있는 캐릭터를 제작해 MZ세대를 중심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SJYP 특유의 밝고 긍정적인 이미지와 샘바이펜의 경쾌한 에너지가 만나 고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받고 있다.

관련 제품은 SJYP의 대표 캐릭터 디노를 새롭게 형상화해 여성스러움을 연출할 수 있는 크롭 니트, 드레스, 스커트부터 맨투맨과 야구 점퍼 등 캐주얼한 제품까지 21종으로 준비됐다.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웨어 브랜드 코닥어패럴 역시 2021년 가을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번 시즌은 2030세대 필수 아이템인 맨투맨 라인업을 강화하고 ‘꾸안꾸룩’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으로 MZ세대 공략에 나선다.

대표 아이템 중 하나인 ‘컬러플러스 레인보우 맨투맨’은 핑크, 퍼플, 옐로그린 등 화사한 파스텔 톤부터 블랙, 그레이 등 다양하게 제작됐다. 함께 공개된 ‘코닥 모먼트’ 테마의 화보에서는 서로 다른 색상의 맨투맨을 머플러처럼 연출한 스타일링을 확인할 수 있다.

글로벌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는 Uniqlo U 2021 F/W 시즌 컬렉션을 출시했다. 이번 시즌에는 변화하는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디자인과 실용적인 디테일을 갖춘 아이템들을 선보인다.

부드러운 재질로 뛰어난 착용감을 자랑하며 레이어드해서 입기 좋은 아이템들로 집에서 휴식을 취하거나 출퇴근 및 산책할 때 등 일상 속 다양한 활동에 맞춰 스타일링 할 수 있다.

이번 시즌 Uniqlo U의 여성복은 심플하면서도 우아하고, 실용적인 디자인에 중점을 두고 있다. 테이퍼드 스타일의 니트 스웨터부터 시크한 데님 셔츠 재킷까지, 착용감이 부드러운 여성복 라인업은 다양한 스타일로 레이어드하여 연출이 가능하다.

남성복 라인업은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과 실용적인 기능성을 담았다. 여유로운 오버사이즈 실루엣 디자인은 셔츠나 후디와 함께 레이어드하기 좋다. 움직임이 편하고 기능적인 디자인 디테일을 담아 출퇴근 등 일상의 활동에 최적화 했다.

<이상민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