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 ‘Great Unknowns’ 장학 프로그램 진행
기아 미국판매법인(KA)이 23일 제3회 ‘Great Unknowns’ 장학금 지원 대상자 16명을 발표했다. 기아는 선정된 고교생에게 각각 5,000달러씩, 총 8만달러를 지원하게 된다.
이번 장학금 지원 대상자는 가정 환경 및 장학금 필요성, 학업 성적, 그리고 미래에 대한 비전을 기준으로 선정했으며, 이들은 앞으로 대학에 진학해 과학, 기술, 공학, 의학, 예술 또는 수학(STEAM) 등을 전공할 예정이다.
기아의 장학사업은 2019년 시작해 연간 5,000달러의 장학금을 45명의 학생들에게 지원했다. 올해 선정된 장학생들이 각자 본인들의 미래에 대한 꿈과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자신들의 계획을 소개하는 영상자료도 KA 유튜브 계정을 통해 공개했다.
기아의 ‘Great Unknowns’ 장학금 프로그램은 2019년부터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250만달러 이상을 제공한 ‘Accelerate The Good’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재정적 지원 이외에도 기아 자원 봉사자들은 코로나 팬데믹 기간 동안 일선에서 수고하는 의료진을 위해 기아 조지아 공장에서 조립한 55만개 이상의 개인 보호 장비(PPE)를 전국의 병원과 의료 센터에 전달하며 사회적 역할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
조환동 기자>